(사)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하 딤프)은 내년 제4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에 참가할 창작 지원작 및 대학생 뮤지컬 작품을 공모한다.
'창작 지원작' 부문 응모 작품은 무대에 올려지지 않은 순수 창작 뮤지컬로 25일부터 다음달 28일까지 참가 접수를 받는다. 내년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기간(6~7월 예정) 중 공연 가능하면 되며, 넌버벌 작품도 지원할 수 있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4개 이상의 창작 지원작에 대해서는 작품 규모에 따라 3천만~2억원을 지원하며, 공연장 기본시설 및 대관료도 지원한다. 뉴욕뮤지컬페스티벌 측과 맺은 업무 협약에 따라 딤프 창작뮤지컬상 수상시 다음해 뉴욕뮤지컬페스티벌에 참가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진다.
'대학생 뮤지컬' 부문 응모는 국내외 대학 재학생들이 만든 창작 또는 기성 뮤지컬 작품 모두 응모 가능하며, 접수 기간은 다음달 1일부터 내년 1월 20일까지다. 예심을 통해 본선에 오르는 단체에게는 단체별 지원금 500만원 및 공연장 대관을 제공한다. 제4회 페스티벌부터는 아시아팀뿐 아니라 유럽 대학팀까지 참가 범위를 확대한다.
한편 딤프 창작 뮤지컬상을 수상했던 '마이 스케어리 걸'이 2009 뉴욕뮤지컬페스티벌에서 최우수 신작 뮤지컬상과 최우수 연기자상을 수상하고, 올해 창작 뮤지컬상을 받아 내년 뉴욕행이 결정된 '스페셜 레터'가 서울 대학로에서 흥행을 거뒀다. 공모 방법은 053)622-1945~7로 문의 또는 딤프 홈페이지(dimf.or.kr)를 참고하면 된다. 최병고기자 cbg@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