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권 3개 TP, 공동세미나
대구테크노파크(원장 장욱현)와 경북테크노파크(원장 장래웅), 포항테크노파크(원장 최인준)는 대경 광역경제권 구축을 위해 20일 오후 대구 제이스 호텔에서 '스마트비즈니스서비스 산업 육성방안 마련을 위한 세미나'를 공동으로 연다.
스마트비즈니스서비스 산업은 비즈니스서비스업 가운데 IT 서비스 등 제조업과 융합 가능성이 큰 고부가가치 지식서비스 업종을 말하며 산업분야는 디자인, 컨설팅, 연구개발서비스, 시험·분석, IT 서비스, 엔지니어링 서비스 등이다.
대경권 3개 TP는 제조업 부문의 경우 전국 최고의 집적지이지만 지식기반 제조업 발달이 상대적으로 취약하고 경제성장과 고용창출에 있어 한계에 봉착한 지역의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이번 세미나를 마련했다. 세미나에서 주제 발표자로 나설 지식경제부 권오정 지식서비스과장은 "제조업과 서비스업의 융합을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산업연구원 서비스산업실 김홍석 박사는 "대경 광역경제권 발전을 위한 제조업과 서비스산업의 융합발전 방안을 모색해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갖춰야 한다"고 제안했다.
지식경제부는 스마트비즈니스서비스 산업 활성화를 위해 올해 '스마트비즈니스서비스 산업 육성지원사업'을 시범적으로 실시하며, 향후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정욱진기자 penchok@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