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예술고, 대구외국어고, 포산고 등 지역 특목고와 자율고가 이번 주 잇따라 입시설명회를 가진다.
경북예고는 15일 오후 5시 학교 강당에서 지원 희망 학생과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입학설명회를 연다. 장학금제도, 신입생을 위한 입학전 실기교육프로그램 등이 소개되며 유명 예술인 초청 특강도 진행된다. 장경옥 교장은 "전문 예술인 초청특강과 다양한 발표, 전시 기회 마련 등 한 차원 높은 교육 프로그램에 대해 충분히 설명할 계획"이라고 했다.
대구 유일의 기숙형공립고인 포산고는 15일 오후 7시 달서구 알리앙스 웨딩에서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기숙사 생활과 학력 향상 프로그램, 인성교육 프로그램, 장학금 제도 등이 소개된다. 특히 학교교육활동을 학부모들이 직접 눈으로 보고 확인할 수 있는 '교육 활동 자료 전시회'도 함께 열린다.
대구외국어고는 16일 학교 강당에서 입학설명회를 연다. 2010학년도 전형요강 안내, 전년도 입시결과 분석자료 제공, 학교시설 견학 등 외고 지원에 관련된 내용들이 소개된다. 학교 관계자는 "2010학년도부터 외국어고가 지역 단위 모집으로 바뀌고 다른 특목·자사고와 복수 지원이 금지돼 올해 외고 입시는 한층 치열해질 것"이라며 "설명회에 참가해 필요한 정보를 얻고 입시 열기도 느껴보는 게 좋다"고 말했다.
최창희기자 cchee@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다시 보이네 와"…참사 후 커뮤니티 도배된 글 논란
"헌법재판관, 왜 상의도 없이" 국무회의 반발에…눈시울 붉힌 최상목
전광훈, 무안공항 참사에 "하나님이 사탄에게 허락한 것" 발언
음모설·가짜뉴스, 野 '펌프질'…朴·尹 탄핵 공통·차이점은?
임영웅 "고심 끝 콘서트 진행"…김장훈·이승철·조용필, 공연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