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전문전시회 '메디위크' 23일 열린다

입력 2009-10-05 09:06:53

매년 개최 의료산업전 한데 모아 전문행사로

첨단의료복합단지 성공 조성을 위한 의료전문 전시회인 '메디위크'가 23일부터 25일까지 3일 동안 대구EXCO에서 열린다.

메디위크는 대구경북의료단지 유치에 따라 그동안 매년 개최해오던 건강·의료산업전과 웰빙바이오대전, U-헬스케어 관련 전시회를 한데 모은 것이 특징이다. 지난해에는 의료 및 복지기기 업체 중심의 전시회였지만 이번에는 전시 분야를 확대해 의료, 바이오, 고령친화 산업을 아우르는 건강·의료산업 전문 행사로 탈바꿈한 것.

메디위크는 ▷의료기기와 의료서비스를 다루는 메디컬 전시회(Medical Fair) ▷시니어 및 재활보조 기기 등을 대표하는 시니어 전시회(Senior Fair) ▷건강·바이오산업 분야의 웰빙바이오대전(Well-Being & Bio Fair) ▷첨단 U-헬스케어 기기를 선보이는 특별전 ▷병원, 여행사, 호텔, 에이전시 등이 참여하는 의료관광 특별전 등으로 나뉘어 열린다.

또 전문가들과 참가업체를 위한 행사로 바이오 및 의료산업 통합 심포지엄을 비롯해 식품 관련 학회 연합학술대회, 우수 바이오제품을 소개하는 기업 설명회, 고령친화 유통상담회와 U-헬스케어 기술 세미나 등이 마련된다.

일반인을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도 준비된다. 의료기기, 시니어 제품 체험을 비롯해 건강검진과 건강강좌를 무료로 들을 수 있다. 대구시니어체험관에서는 고령친화 제품 특별관을 통해 고령친화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 및 노인 생애 체험 등의 이벤트가 열린다. 또 전시회 기간 중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해 시니어체험관 투어와 지역 병의원 및 관광 명소를 둘러보는 대구의료관광 투어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다.

대구EXCO 관계자는 "의료단지 유치 이후 지역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의료전문 전시회인 메디위크는 향후 지역의 의료산업 비전을 제시하고 지역 의료, 바이오 업체의 판로 개척의 교두보를 마련하는 등 의료산업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53)601-5025.

정욱진기자 penchok@msnet.co.kr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