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창업' 내달 9일부터 박람회
'2009 대구경북 소상공인창업 박람회'가 다음달 9일부터 3일 동안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다.
대구시와 경북도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소자본으로 창업을 꿈꾸는 예비 창업자와 기존 소상공인으로 업종 전환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정보 교류의 장이 될 전망이다.
전시관은 프랜차이즈관, 소호아이템관, 여성창업관, 창업관련 인프라관, 창업상담지원관 등으로 구성된다. 프랜차이즈관은 외식업, 유통판매업 등 전국 유명 브랜드, 소호아이템관은 소자본으로 창업할 수 있는 유망아이템, 여성창업관은 여성이 소자본으로 쉽게 창업할 수 있는 아이템, 창업관련 인프라관은 창업을 위한 솔루션 제공업체 위주로 꾸려진다.
창업지원상담관에서는 창업상담 지원, 상권정보 제공 등 원스톱 종합컨설팅을 제공한다. 창업 가이드북 전시, 대구경북 주요 지역 상권도 전시, 창업세미나, 참가업체 사업설명회 등도 열린다. 참가 신청 업체는 모두 178개 업체로 부스는 313개다.
▶여성 아트 플라워숍 창업교육
대구경북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는 30일부터 아트 플라워숍 창업교육을 한다.
이번 과정은 중소기업청이 주최하는 여성 실전 창업스쿨 과정으로 전문 플로리스트 김종희씨가 플라워 디자인 교육과 꽃다발, 꽃바구니 등 플라워숍에서 취급하는 상품의 제작 및 포장 기법을 전수한다.
김경숙 대구소상공인지원센터장은 여성 플라워숍 개업을 위한 사업계획서 작성 및 절차 등을 교육한다. 또 플라워숍을 운영하는 경영자가 나와 점포선정, 물류, 배송 등 플라워숍 운영에 필요한 노하우 전수 및 고객관리 기법까지 교육한다. 접수는 실전 창업스쿨 홈페이지(http://www.wacademy.co.kr)에서 가능하고, 28일까지다. 교육비용은 재료비 및 교재비를 포함해서 18만원.
▶이론·현장실습…음식점 창업교육
대구시 소상공인지원센터에서는 다음달 7일부터 21일까지 음식업 창업에 관심이 있거나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음식점 창업교육을 한다.
교육내용은 예비컨설팅→창업기본교육 및 심화교육(23.5시간)→현장실습 및 성공업체 방문(24시간)→워크숍 및 사업계획서 작성 실무(12.5시간)→창업컨설팅 및 창업→사후관리 등 모두 60시간으로 일대일 맞춤컨설팅 및 이론교육 후 현장실습으로 구성된다. 모집인원은 20명이고, 모집기간은 27일까지다. 원서접수는 소상공인지원센터 홈페이지(www.sbdc.or.kr) 또는 대구시 소상공인지원센터(053-629-4200)로 방문 신청이 가능하다.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대선 출마하나 "트럼프 상대 할 사람 나밖에 없다"
나경원 "'계엄해제 표결 불참'은 민주당 지지자들 탓…국회 포위했다"
홍준표, 尹에게 朴처럼 된다 이미 경고…"대구시장 그만두고 돕겠다"
언론이 감춘 진실…수상한 헌재 Vs. 민주당 국헌문란 [석민의News픽]
"한동훈 사살" 제보 받았다던 김어준…결국 경찰 고발 당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