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1'보다 'Only 1' 인재 육성…대구산업정보대학

입력 2009-08-28 07:00:00

대구산업대학은 글로벌화와 특성화 전략으로 경쟁력을 키워가고 있다.
대구산업대학은 글로벌화와 특성화 전략으로 경쟁력을 키워가고 있다.

대구산업정보대학은 학과중심 특성화 육성, 취업중심, 글로벌 인재중심 대학으로 거듭나고 있다. 그동안 이 대학은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정원자율화대학, 해외인턴십 파견 사업 대학으로 선정됐고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산·학·연 공동기술개발 컨소시엄사업 대학, 창업보육센터 운영 대학으로 선정됐고 전문대학교육협의회의 학과평가에서 5년 연속 최우수·우수 학과 선정 등 대외적으로 인정을 받고 있다.

▷실무위주 교육으로 빠른 취업=이 대학은 최근 5년 연속 평균 90% 이상의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 이 같은 높은 취업률은 대학에서 추진하고 있는 연중 취업프로그램 개발이 적중했기 때문이라는 평가다. 고품질 인재를 양성하는 특성화 교육프로그램과 지역 1천500여개 기업체, 관공서 등과 산학관 연계 통합 커뮤니티 로컬네트워크를 구축해 산업현장 밀착형 핵심인재 양성프로그램 등을 추진하고 있다.

▷글로벌 인재중심 대학=대학은 캐나다, 일본, 중국, 필리핀 등 20여개 해외 대학과 현지학기제, 공동학위제, 현지 취업모델 개발에 협약체결을 맺고 학술정보 교류, 교수 및 학생 교류, 상호학점 인정, 어학연수 등 활발한 교류를 해오고 있다. 지난 7월 미국 하와이대학(KCC)과 학술교류협정을 체결한 데 이어 지난해 5월 피부건강관리과는 일본 동아대학교와 2+2 학위취득 협약을 체결했다. 이어 생활체육과, 식품영양과, 보건행정과와 동아대의 스포츠건강학과, 의료영양학과, 의료공학과 등과도 국제연계 교류를 해나가기로 했다.

▷'Only 1을 키운다'='No 1'보다 'Only 1'을 중요시하는 이 대학에서 뷰티스타일리스트과와 피부건강관리과는 이 학교가 자랑하는 Only 1이다. 2008년 8월 국제두피전문가 양성기관인 영국의 국제모발두피협회 I.A.T와 협약을 통해 대구에서 유일하게 인증교육원으로 승인받아 학교 내에서 국제공인자격증인 모발두피관리사 자격을 딸 수 있게 됐다. 피부건강관리과는 국내 대학으로는 최초로 영국 아이텍(ITEC)협회로부터 뷰티테라피 자격과정 교육기관으로 인증받아 재학과 동시에 국제피부미용사 자격증까지 취득할 수 있게 됐다. 2010학년도에는 재활과와 바이오 생명약재과를 신설, 차세대 Only 1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최창희기자 cchee@msnet.co.kr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