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크'무릎 인대 수술 탁월
지난 3월 대구 달서구 송현동에 개원한 참조은병원은 최은석, 배광주, 송대흡, 도홍직 원장이 오랜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설립한 척추'관절을 전문으로 치료하는 병원이다. 지상 7층 지하 1층 121개 병상 규모로 지하철 송현역 앞에 있다. 정형외과, 신경외과, 내과, 마취통증의학과, 영상의학과 등 총 8명의 전문의가 특성화된 진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은석, 배광주, 도홍직 원장이 척추센터를 담당하며 송대흡 원장, 권준형 과장이 관절센터를 맡고 있다. 이들은 척추와 관절분야에서 오랜 기간 전문병원 임상경험을 갖고 있다. 특히 그동안 난치성으로 인식돼 온 목 디스크 질환과 수술 후 재발된 척추 질환, 어깨관절 수술, 무릎의 복합 인대 파열에서 탁월한 수술 성적을 갖고 있다.
최은석 병원장은 각종 척추 수술 분야에서 풍부한 수술 경험을 갖고 있으며 특히 목 디스크 수술분야의 전문성을 인정받아 현재 미국 경추질환연구학회(C.S.R.S.) 회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배광주 원장은 재발성 척추 질환과 내시경 수술에 많은 경험을 갖고 있으며 미국 신경외과학회(A.A.N.S.)회원으로 활동 중이다. 도홍직 원장은 최소 침습 척추 수술과 목 디스크 수술에 많은 경험을 갖고 있으며 국제 미세침습척추학회 회원으로 활동 중이다. 송대흡 원장은 수많은 관절수술 경험과 함께 현재 국제관절경학회 정회원, 연세대 관절경'관절 연구소 외래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참조은병원은 병원 시설이나 장비에서 최첨단을 자랑하고 있다. 모든 입원실에 무선인터넷 사용이 가능하고 각 층마다 휴게공간을 확보하고 있다. 입원실의 일반실도 기존의 7, 8명이 아닌 6명을 정원으로 해서 쾌적한 병실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또 수술실 보호자 휴게공간을 만들어서 수술하는 동안 보호자가 편하게 기다릴 수 있도록 배려했다.
그리고 수술실은 NASA(미연방항공우주국) 기준을 충족하는 첨단 공기정화시스템(헤파필터)을 설치해 인공관절수술 등에서 가장 문제가 되는 감염 예방에 만전을 기울이고 있다. 그 외 독일 ZEISS사의 수술 현미경 및 관절경 기구와 1.5T(테슬러) MRI와 나선형 CT, 디지털 X-선 장비(DR), 전자영상차트시스템(PACS, EMR, OCS)을 운용하고 있다. 또 'centaur 운동'과 'sling 운동'을 통한 척추 수술환자의 재활 치료 및 디스크 수술 후 재발 방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만성적인 요통 환자들의 비수술적 치료에 획기적인 효과를 거두고 있는 것도 자랑거리이다.
오랜 척추'관절 전문병원에서의 경험을 토대로 참조은병원은 설계 단계에서부터 척추'관절 환자의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반영했다. 병동 간호사실의 개방형 설계로 입원실과의 동선을 최소로 줄여 즉각적인 간호가 이뤄지게 했고 외래전용 엘리베이터의 설치로 거동이 불편한 외래 환자들의 엘리베이터 대기시간을 크게 줄였다. 또 평일은 오후 9시까지 토요일은 오후 5시까지 연장진료를 하고 있다.
김교영기자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