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트 선수 선발 구조에서 탈피해 제대로 된 체육영재를 키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경북대가 문화관광부 산하 (사)체육인재육성재단에서 지원하는 체육영재센터로 선정됐다. 초대 센터장을 맡게된 경북대 체육교육과 강호율 교수는 "육상, 체조, 수영의 전문 종목 훈련 이외에도 뉴스포츠, 멘탈 트레이닝, 창의성 줄넘기 등과 같은 다양한 신체활동을 통해 성장기 어린이의 창의적 신체능력을 발달시키겠다"며 "운동뿐만 아니라 원어민 영어회화, 글쓰기, 수학, 인성교육 등과 같은 학습활동도 병행해 공부도 잘하는 체육영재를 육성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지난달 26일 체육인재육성재단과 사업 체결을 맺은 경북대 체육영재센터는 앞으로 2억2천만원을 지원받아 대구경북지역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육상, 체조, 수영 종목에서의 영재를 키우게 된다. 경북대 체육영재센터는 첫 번째 신입생을 모집하기 위해 대구경북지역의 학부모 및 관계자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가진 뒤 우편 또는 방문을 통해 원서를 접수한다. 대구지역 설명회는 9일 오후 3시 경북대 제2체육관 시청각실에서, 경북지역 설명회는 8일 오후 3시 구미·안동·포항교육청 대강당에서 각각 열린다.
1단계(서류심사), 2단계(체육영재성 검사), 3단계(종합적 잠재능력 검사)로 구성된 발굴 프로그램을 통해 육상, 수영, 체조 분야에서 체육영재를 예비 선정할 계획이다. 경북대 체육영재센터는 8월초 여름 체육영재육성·영어캠프 기간 동안 집중관찰을 통해 육상 40명, 수영 10명, 체조 10명 등 총 60명의 체육영재를 최종 선발해 9월부터 12월까지 체육영재육성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체육영재육성 프로그램은 체육인재육성재단과 경북대의 지원 아래 전액 무상으로 운영된다. 자세한 사항은 체육영재센터 홈페이지(http://cafe.daum.net/KNU-NEST)를 참고하거나 체육영재센터(053-950-7848)에 문의하면 된다.
김교영기자 kimky@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