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함창중·고교서 체험행사
대구은행(은행장 하춘수)은 16일 상주 함창 중·고교(교장 주화중)에서 금융 경제 교실 행사(사진)를 열었다. 대구은행 경북2본부(본부장 김광수)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함창 중·고교 강당에서 200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경제관과 은행체험의 장을 마련하고 장학증서도 전달했다. 특히 이날 행사 중 움직이는 대구은행 'Mobile Bank' 차량을 동원해 학생들에게 통장개설과 자동화 기기 이용 방법 등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학생들의 관심을 끌었다.
황상철 대구은행 상주지점장은 "대구은행 꿈나무 경제교육 봉사단은 대구은행에서 젊고 유능한 경제전문 교육 강사 양성 프로그램을 거친 직원들이 현장을 직접 찾아가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건강하고 올바른 경제 개념 확립에 도움을 주고있다"며 "지역내 중·고교를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확대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구은행 상주지점은 이날 함창중고를 시작으로 상주고, 상지여중고, 상주공고, 경북대 상주캠퍼스 등을 대상으로 청소년경제교육을 하고 장학금도 전달한다. 상주·이홍섭기자 hslee@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