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욕이 왕성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20, 30대라고 무조건 '세다'고만 볼 수는 없다. 때에 따라 젊은 연령층에서도 다르게 나타날 수 있다. 최근 한 젊은이의 경우 예쁜 아가씨와 만나 잠자리를 가졌는데, 갑자기 발기가 되지 않아 벌써 자기가 '고개 숙인 남자'가 된 것이 아닌가 하는 엄청난 고민에 싸였다고 했다. 이전엔 발기가 너무 잘 돼 고민이었으나 그 날 따라 별 방법을 다 썼지만 고개 들 기미를 보이지 않았다는 것. 그러면서 그는 이제 세상이 다 끝난 듯한 표정을 지었다.
구원의 손길을 기다리고 있는 이들도 있다. 이들의 발기부전 원인은 중'노년층과는 달라 여성을 리드해야 한다는 심리적인 부담감이나 음경의 크기, 지속 시간에 대한 스트레스로 인한 심인성 발기부전이 많이 나타나곤 한다. 그리고 종교적인 문제라든가 강박관념, 성적인 공포, 우울, 육체적인 고민 등도 중요한 원인이 될 수 있다. 음주나 흡연, 마약제의 복용도 원인이 된다. 해결법은 우선 지금 자신이 처한 상황이라든가 심리적'정신적인 영향 요인을 제거해야 한다.
또한 다른 예로 "지나치게 자위 행위를 많이 하면 전립선 장애를 일으킬 수도 있다던데 검사하면 이상을 알 수 있을까요?" "전립선염을 앓은 적이 있습니다. 혹시 결혼 후 아내에게 감염되는 것은 아닌가요, 아기를 낳지 못하게 되는 것은 아닌가요?" 라는 고민에 빠진 젊은 남성도 많다.
전립선은 남성에게만 있는 유일한 기관으로, 방광 바로 아래 요도를 둘러싸고 있는 것으로 약 20g으로 호도알 정도 크기다. 이 기관은 정액을 구성하는 중요한 성분과 함께 정액의 절반 이상을 생산하며, 정액이 배출되는 사정관(管)이 전립선 안에 있어 정액 배출에도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한다. 간단히 말해 전립선은 결혼해 자녀를 갖는 데 꼭 필요한 장기이며, 정상적인 성생활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전립선 장애는 남성호르몬과 여성호르몬의 불균형에서 생긴다고 보고 있으나 아직까지 정설이 없다. 전립선염이 있다 해도 성감염성 질환에 의한 경우가 아니라면 타인에게 감염되는 경우는 없으며, 또한 성기능 장애와 직접적인 관계를 갖는 것은 아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