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콜로퀴움이 '철학, 예술을 만나다'를 주제로 2009년 여름 특강으로 개최한다. 인문학의 위기 속에 사유와 인식의 세계를 넓혀가자는 취지에서 마련된 이번 특강은 생활의 현장에서 삶과 예술을 바라보고, 근원적 존재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강은 12일부터 7월 14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7시부터 2시간 동안 혜림원(대구MBC 후문 옆) 강당에서 열리며 수강료는 15만원이다.
'철학, 예술을 만나다-반합리주의와 현대예술의 만남'은 말 그대로 근·현대 철학 담론으로 우리 삶과 예술문화를 재조명하여 일상을 가로지르는 사회상징 체계를 짚어보는 인식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좌는 ▷반합리주의의 발단/배우순(경북대 교수) ▷20세기를 예언한 사상가, 니체1/문성학(경북대 교수) ▷20세기를 예언한 사상가, 니체2/문성학(경북대 교수) ▷존재와 시간 그리고 언어: 하이데거의 존재 사유/이유택(계명대 교수) ▷베르그송의 지성주의 비판/류지석(부산대 교수) ▷타자의 시선과 사르트르/김석수(경북대 교수) ▷프로이트의 심층심리적 사고와 무의식의 문제/배우순(경북대 교수) ▷비트겐슈타인의 반표상주의/안세권(계명대 교수) ▷화이트헤드와 과정철학/정연홍(충남대 교수) ▷노마디즘과 들뢰즈/김석수(경북대 교수) 등으로 구성돼 있다. 053)782-4743, 016-509-0027.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한덕수 "24일 오후 9시, 한미 2+2 통상협의…초당적 협의 부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