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 후반의 문란주(48·대구시 남구 봉덕동)씨의 얼굴은 맑고 투명하다. 나이를 믿기 어려울 만큼 잡티 하나없이 윤기가 흐른다. 그녀는 화장을 하지 않는다. 외출할 때면 그녀가 직접 만든 다시마 스킨을 2,3회 듬뿍 바르고 그 위에 자외선 차단제와 아이 크림을 바르면 끝이다. 그런데도 피부는 빛난다. 마치 20대 피부같이 탱탱하고 투명하다.
문씨는 10년 전부터 자신의 화장품은 직접 만들어 사용한다. 그녀가 즐겨 만드는 천연 화장품은 다시마 스킨이다. 석 달이 걸려야 완성되는 슬로우 화장품이다. 그러나 효과는 판매하는 제품과 비교할 수 없다. 그는 직접 만든 스킨으로 하루에 7, 8회 이상 얼굴에 충분히 뿌린다. 이것이 그녀만의 탱탱피부 비법이란다.
♣다시마 스킨 만들기
다시마를 3천~4천원어치 사서 적당한 크기로 잘라 물에 1~2시간 재워둔다. 미끈거리는 부분을 대강 훑어낸 다음 2리터의 페트병에 넣은 후 소주 한병을 넣고 나머지는 청주로 채운다. 냉장고에 넣어 한 달 반 정도 지낸 뒤 꺼내 다시마를 걸러내고 다른병으로 옮긴다. 다시마가 들어있는 병에 또 다시 소주 한병과 약국에서 사온 증류수 1병을 넣고 나머지는 청주로 채운다. 이렇게 한 달 반 지나면 두 개의 병의 물을 섞어 혼합한 후 글리세린을 20%정도 채우면 끝이다. 용기에 담아 냉장고에 보관한 후 사용한다.
♣필링제 효과 내는법
20대 피부를 유지하는 그녀만의 독창적인 필링 방법이다. 5일에 한 번씩 달걀 1개를 흰자만 골라 거품을 낸다. 거품을 얼굴에 얹어 3분 가량 마사지 한다. 그리고 거품을 얼굴에 얹은 채 1~2분간 둔다. 여기에 플레인 요구르트에 유기농 밀가루나 곡물 가루를 섞어 덧바른다. 이때 중요한 것은 5분 후에 바로 세수한다는 점이다. 너무 오래 두면 오히려 피부에 역효과가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