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의 비상 경제 상황에 도움을 주기 위해 '비상 경제상황 세정지원단'을 설치해 실질적인 세정지원을 해오고 있는 대구지방국세청은 올해 첫 시행되는 근로장려세제(일정금액 이하의 저소득 가구에 한해 근로소득 금액에 따라 산정된 근로장려금을 지급해 근로 빈곤층의 근로의욕을 높이고 실질소득을 지원하기 위한 근로연계형 소득지원제도)에 대한 지급대상 및 지원 금액에 대한 상담 부스를 설치한다.
또 납세자가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인터넷을 이용해 전자신고와 납부, 전자민원증명 등 다양한 국세 업무를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는 세계 최고 수준의 인터넷 국세서비스 '홈택스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코너도 마련할 예정이다.
투명사회를 앞당기는 현금영수증 카드를 현장에서 관람객들에게 발급하고 카드 사용시 누릴 수 있는 혜택과 주택 월세부분에 대한 현금영수증 발행, 지출증빙용 현금영수증 카드 등 올해부터 시행되는 제도를 적극적으로 알리는 행사도 가진다.
이 밖에 관람객에게 양도소득세 등 생활세금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다양한 홍보용 리플릿과 세금절약가이드책자 등 국세관련 자료를 무료로 제공하는 한편 국세청에서 제작한 동영상인 섬기는 정부 섬기는 세정 '국민에게 한걸음 더 다가가겠습니다'도 방영할 예정이다.
전창훈기자 apolonj@msnet.co.kr
우리 국세청은 국민의 성실한 납세 토대 위에 오늘날 세계 최초로 시행한 현금영수증 제도를 통한 과세 인프라의 확충과 전 세계적으로 부러움을 사고 있는 홈택스 제도 등 전자세정의 구현으로 국세행정이 과학화됐죠.
앞으로 국세청은 우리가 섬겨야 할 고객이 국민 개개인이라는 점을 깊이 인식하고 지금의 경제위기 상황을 새로운 도약의 밑거름으로 삼아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데 최일선에 서서 혼신의 노력을 경주할 것입니다. 국민의 신뢰와 사랑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가슴 속에 새기고, 납세자 섬김의 문화를 정착시켜 '국민신뢰'를 높이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번 박람회가 시·도민 여러분에게 국세청을 이해하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며 대구경북의 밝은 미래를 위해 함께 노력하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