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애드머니 '오예스몰'개설
온라인 쇼핑몰과 오프라인 매장이 결합한 국내 최초의 멤버십 쇼핑몰이 탄생한다.
(주)애드머니(대표 황일수·대구 중구 동인동)는 온라인 소핑몰인 오예스몰(www.oyesmall.co.kr)을 개설, 기존 오픈마켓과 달리 판매자인 개인이나 사업자로부터 판매수수료를 전혀 받지 않으며, 오프라인에서는 미용실과 연계, 회원가입 및 판매시에 일정 수수료를 주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미용실은 증강현실(AR·가상현실의 한 분야로 실제 환경에 가상 사물을 합성해 원래의 환경에 존재하는 사물처럼 보이도록 하는 컴퓨터 그래픽 기법)을 적용한 헤어스타일시뮬레이션(제품명 헤어아트 360°) 기기를 받아 회원가입만 하면 된다.
회원은 구매자인 일반회원(무료회원)과 판매자인 멤버십회원(유료회원)으로 구분하고 멤버십 회원은 정회원의 경우 월 1만원, 프리미엄회원 2만원, VIP회원은 3만원을 내면 된다.
일반 구매 회원의 경우 무료로 가입하고 원할 경우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는 멤버십 회원에 가입할 수 있다. 판매를 하는 개인이나 사업자는 판매수수료를 내지 않는 대신 월 소액의 회비만 내면 된다.
멤버십 회원은 공짜경매와 쇼핑시 제로마진 혜택으로 최저가에 상품구입이 가능하고 역경매 서비스로 고객의 맞춤이나 수익창출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으며, 구매대행 서비스와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받는 등 폭넓은 혜택을 가진다.
오예스몰 황일수 대표는 "판매자들이 기존 오픈마켓에서는 상당히 높은 판매수수료를 내야 하지만 멤버십 가입시 수수료가 면제되고 생산자와 소비자 직거래방식을 통해 제품가격을 최소화 할 수 있다. 애드머니는 판매자와 대구경북지역 공산품, 농산품, 식품회사들과의 제휴도 지원한다"고 오예스몰의 매력을 설명했다.
미용실은 오예스몰과 관계없이 헤어스타일시뮬레이션만으로도 고객증대와 수익실현에 큰 도움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한울네오텍이 최근 증강현실을 활용, 국내 최초로 개발한 이 시스템은 개인의 특성과 개성에 맞게 실물같이 헤어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2천원(예정) 정도만 내면 고객이 기기 앞에 앉아 온갖 형태의 헤어디자인이 자기 머리에 착상되는 실물사진을 볼 수 있어 원하는 스타일로 미용을 요구하거나 또 증명사진으로도 뽑을 수 있다.
애드머니는 미용실 업주들에게 인터넷을 통한 실시간 매출집계시스템 제공과 헤어시뮬레이션 기기의 무상임대를 해주기 때문에 미용실에서도 인터넷 쇼핑이 가능하다. 게다가 모피·두발 진단시스템과 미용실 보안시스템까지 장착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해주므로 미용실은 회원만 가입하면 보다 쉽게 영업을 할 수 있다.
이춘수기자 zapper@ms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