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창업엔 '달러 강세'가 유리"
"이베이에서 잘 팔리는 아이템 교육도 해 주세요." "영어를 잘 몰라도 이베이를 통해서 내 물건을 해외판매하는 것이 가능합니까?""열 시간 집중교육을 듣고 나면 일년 동안 후속지도를 계속 해드립니다."
매일신문 매일창업센터(http://cafe.daum.net/maeilsoho)가 13일 오후 7시부터 본사 3층 교육실에서 연 '이베이 신규판매자설명회'에는 온라인을 통해 내 물건을 판매해 보려는 창업자, 예비창업자들의 질문이 쏟아졌다. 신규판매자 설명회에 이어 오는 20일 하루 10시간 집중적으로 교육하는 '이베이원데이마스터과정'(20만원, 입금계좌 대구은행 069-12-001433 매일신문)을 마치고 나면 세계 40여개국으로 내 아이템을 팔 수 있는 이베이 셀러로 활동할 수 있다.
"작은 물건 하나라도 해외에 내다파는 것이 나라를 위해서나 개인을 위해서나 보탬이 되는 일"이라는 권영설 이베이공인교육센터 ESM 대표는 "부산에서도 성사되지 못한 이베이 창업강좌가 대구에서 활성화되어서 한강 이남 거주자들의 이베이창업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베이창업은 달러가 강세인 지금이 가장 적기이다. 문의 053)255-5001. 최미화기자 magohalmi@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한덕수·이준석 이어 전광훈까지…쪼개지는 보수 "일대일 구도 만들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