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강현실(AR-Augmented Reality) 기술을 적용, 세계 최초로 '헤어스타일 시뮬레이션 시스템-HairART(헤어아트)'를 개발(본지 2008년 11월 25일자 22면 보도)한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DIP) 입주기업 한울네오텍(대표 김상국)이 잇따라 수출계약을 성사시켰다.
헤어스타일 시뮬레이션 기술기반인 증강현실(AR)은 실제 환경과 가상현실(Virtual Reality)을 혼합한 것으로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개발이 가능한 솔루션이다.
한울네오텍은 12일 DIP 본사에서 중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업체와 판매계약을 맺었다. 중국 상하이의 Helio Power Electronic Technology Co. LTD에 50만달러를 수출키로 하고 중국내 독점판매권은 중국측 업체가 갖기로 계약했다.(사진) 이어 같은 장소에서 싱가포르의 DanteTechnoloties Pte와 10만달러 수출계약을 했는데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에 AR기술을 적용한 비즈니스를 하는 것이 계약의 주내용.
이와 함께 미국 시카고의 Kingdom International Inc와는 미주 및 유럽지역에 100만달러를 수출키로 지난달 MOU를 맺은데 이어 다음달 본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김상국 대표는 "증강현실 솔루션은 교육용 콘텐츠는 물론 제품설명회, 자동차, 건축, 인테리어 등 상업화 소재가 무궁무진해 시장이 급팽창하고 있으며 내수시장은 물론 수출길도 활짝 열릴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춘수기자 zapper@msnet.co.kr
▨ 증강현실(AR)이란=가상현실의 한 분야로 실제 환경에 가상 사물을 합성해 원래의 환경에 존재하는 사물처럼 보이도록 하는 컴퓨터 그래픽 기법이다. 동화책을 인형극 보듯이 볼 수 있고 과학적인 현상과 실험을 실제처럼 학습하게 하면서 마치 마술같이 느끼게 해준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