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 춘양상고, 道 상업계열 최우수고 선정

입력 2009-01-12 09:29:20

▲ 경북도교육청 2008전문계고교 평가에서 상업계열 최우수고로 선정된 봉화 춘양상고 학생들이 교정에서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마경대기자
▲ 경북도교육청 2008전문계고교 평가에서 상업계열 최우수고로 선정된 봉화 춘양상고 학생들이 교정에서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마경대기자

전교생 80여명의 춘양상업고등학교(봉화군 춘양면·교장 최홍수)가 경상북도교육청이 실시한 2008 전문계고교 평가에서 상업계열 최우수고로 선정돼 상장과 1천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춘양상고는 소규모 학교로는 믿기 어려울 정도로 지난해 각종 대회에서 상을 받아 경북 북부권 상업계 명문고로 자리잡고 있다.

이 학교는 교장, 교사, 학생, 학부모, 지역민들이 혼연일체가 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학교살리기 중장기 발전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면서 명문대 진학을 위한 야간 특강과 자율학습, 창업·봉사동아리 활동 활성화, 비즈니스 마인드 및 봉사정신 함양을 위한 전문 교육을 하고 있다. 또 지역민들을 위해 평생교육과 전통예술 학교를 열어 수지침, 컴퓨터 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다.

춘양상고는 지난해 ▷경상북도 산업교육페스티벌 부스 운영 최우수고 ▷경상북도 비즈쿨 최우수 운영학교 선정 ▷36회 화랑문화제 운문 및 산문 부문 금상(김미래·이호준) ▷안동 MBC 청소년 봉사부문 대상(송은경) ▷경상북도 산업교육페스티벌 창업경진대회 작품부문 양초동아리 금상, 압화동아리 동상 ▷경상북도 고교생 실기경진대회 워드프로세서 부문 은상(김선경) ▷정보검색 부문 은상(방두현) ▷컴퓨터활용 부문 동상(이진수) ▷경상북도 전문계고 포스터 경진대회 은상(배세훈·류경종), 동상(백종수) 등의 성과를 냈다.

이 덕분에 이 학교 학생 8명은 청소년 해외문화 탐방 활동으로 7개나라(일본, 싱가폴, 말레이시아, 중국, 네덜란드, 프랑스, 캄보디아)를 다녀왔다.

최 교장은 "교직원과 학생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뭉쳐 일궈낸 결과"라며 "인재 육성을 통해 지역 발전의 밑거름이 되겠다"고 말했다.

봉화·마경대기자 kdma@msnet.co.kr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