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좋아하고 존경하는 신무순 총장님을 이 기회에 소개하는 것이 두렵고 어렵기도 하지만 지금 이 순간 저는 행복합니다. 우리들 영혼의 비타민, 마음의 청량제, 인생의 멘토 등 어떤 수식어를 동원해도 좋은 분이기 때문이지요.
라이온스클럽 활동을 같이하면서 인연을 맺게 된 신 총장님. 더러 메마른 마음이 될 때 찾아갈 수 있는 사람, 사람이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를 몸소 실천하며 가르쳐 주는 사람, 특유의 미소와 웃음으로 적당히 엄격하고 부드럽게 삶의 지혜를 가르쳐주는 사람, 함께 있으면 마음이 편안하고 행복해지는 사람, 같이 있노라면 쉘 실버스타인의 '아낌없이 주는 나무'가 생각나는 사람···. 이 모든 표현이 신 총장님의 인생 철학과 일상 생활에 부합한다고 생각합니다.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만사를 제쳐놓고 뛰어가는 사람, 부모가 없는 어려운 처지의 어린이들로 구성된 한 국악단을 오랜기간 후원하면서도 남이 알까 조심스러워 하는 신 총장님. 늘 한결같은 마음으로 수없이 좋은 일을 하면서도 겸손해 하는 이분을 우리들은 진정 사랑합니다.
신이 내려준 이 세상 최고의 선물인 사랑을 많은 이들에게 전파하고 그래서 세상에 희망과 기쁨이 넘치는 밝은 사회가 되기를 바라는 이분의 철학 또한 사랑합니다. 직업 특성상 고단하고 힘들 때도 있으련만 변함없는 신 총장님의 호탕한 웃음을 보며 "어쩜··· 그리 표정 연출이 수준급인지"하고 더러 농담삼아 자극(?)도 해보지만 그래도 시종일관 너털웃음으로 대하는 신 총장님을 보며 아~ 역시, 산처럼 늘 그 자리에 그 모습 그 자세에 또다시 숙연한 마음을 가지곤 합니다. 신 총장님의 뜻대로 아름다운 세상이 되기를 소망하며 이 겨울에 마음이 따뜻한 신 총장님을 칭찬하고자 합니다.
박순복 대구수성문화원 부원장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이철우 "안보·입법·행정 모두 경험한 유일 후보…감동 서사로 기적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