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전문대 입시 가이드] 대구미래대

입력 2008-12-23 06:00:00

대구미래대학은 산·학·관 연계, 직장체험, 전공별 특화된 취업강좌, 취업동아리 육성 및 취업정보제공, 졸업생 리콜제 등 철저한 취업지도시스템을 운영해 학생들의 취업을 끝까지 책임지고 있다. 학생들은 예비신입생 세계화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재학 때 실무현장중심의 교육, Job-Cafe(노동부 인정 취업프로그램)를 통한 개인의 맞춤형 취업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졸업 후에도 '졸업생 리콜제'를 운영해 대학시절 받은 교육내용이 현재 산업현장기술과 차이가 있어 어려움을 겪거나 이직, 전직, 재창업 등 새로운 분야로의 진출을 원하는 졸업생에 대해 이미 졸업한 학과 이외에 다른 학과로 새롭게 진학할 경우 수업료를 전액 면제해 주고 있다.

또 50여종의 장학 및 기숙사는 기본이며, 100人의 미래장학제도인 '21세기 미래주인공 장학'을 마련해 자격증 5개 이상 취득자, 기능경기대회 수상자, 각종 공모전 입상자, 봉사활동 300시간 이상 등 다양한 자질과 특기를 가진 학생들을 선발해 2년간 전액 장학금 혜택을 주고 있다.

그리고 해외취업에 눈을 돌리는 학생들을 위한 해외인턴십과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우선 중국 서안 자동차대학과 상호학점을 인정해 주는 공동복수학위과정(1.5+1.5)을 운영, 교환연수를 할 경우 두 대학에서 모두 학위를 받도록 하고 있다.

이외에도 장애인학생을 위한 학과수업에 수화통역사 배치와 장애인버스 운영으로 장애인 학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있으며, 미래이동차량을 운영하여 기관, 단체, 고등학교 등의 각종 행사 및 축제에 연간 60회 이상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학생들도 국가공무원(지적직, 세무직) 및 군무원, 육군·공군 부사관 임관시험 재학 중 합격과 2008한국미용페스티벌 참가자 30명 전원 입상, 각종 전국기능경기대회 대상 수상 등 각종 대회에서 많은 성과를 내고 있으며, 각종 동아리 활동도 활발하여 레드존(자작차 동아리)은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대학도 2회 연속 교육부 전문대학 종합평가 최우수 등급 선정, 3년 연속 노동부 대학 취업지원기능 확충사업 지원대상 학교로 선정, 노동부 청소년직장체험프로그램 위탁운영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류장렬 대구미래대학 입시홍보처장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