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서단지 애칭 공모 's-valley' 최우수

입력 2008-12-19 08:52:06

한국산업단지공단 성서클러스터추진단의 성서단지 애칭 및 캐치프레이즈 공모에서 's-valley'와 '메카트로닉스의 허브, 대구성서를 세계로'가 각각 최우수상과 장려상으로 선정됐다.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정선영씨의 작품 's-valley'(supergence-valley)는 super(초월), success(성공), surprise(놀람), science(과학), intelligence(정보)의 합성어로 과학과 정보를 가진 산·학·연·관의 놀라운 네트워킹 활동으로 대구 성서산업단지에 최상의 성공을 창조하자는 의미를 함축하고, valley는 실리콘밸리처럼 성서가 한국의 메카산업단지가 된다는 의미를 가졌다.

캐치프레이즈 부문 장려상으로 선정된 홍재호씨의 '메카트로닉스의 허브, 대구성서를 세계로'는 대구 성서단지를 메카트로닉스 클러스터로 탈바꿈해 한국, 나아가 세계에서 메카트로닉스의 글로벌 거점 역할을 수행하자는 의미를 담아 기획력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밖에도 애칭 우수작으로 '지존(G(global)-Zone, 智'-Zone), 장려상으로 그린 테크 하우스(Green Tech house)가 선정됐다. 공모전에서 선정된 애칭과 캐치프레이즈는 성서클러스터추진단의 행사 및 각종 홍보물에 활용될 예정이다.

성서클러스터추진단은 18일 추진단 포럼룸에서 당선자 시상식을 가졌다.

김진만기자 factk@msnet.co.kr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