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 지원으로 설립된 진주산업대학 벤처창업대학원 창업학과가 실무형 창업전문가 양성을 위한 '제5기 창업학석사 과정' 수강생을 10일까지 모집한다.
대학졸업자(학사학위 소지자) 및 2009년 2월 창업(학사학위 취득) 예정자 또는 관계법령에 의해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오는 13일 구술시험 및 면접시험을 통해 합격자를 가리며 최종 합격자는 24일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 대학 벤처창업대학원은 예비창업자와 초기 창업자를 중심으로 특화된 벤처창업전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창업전문지식과 통합능력, 창조적 기업가 정신 및 글로벌 경영마인드를 겸비한 글로벌 벤처창업경영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서다.
가장 큰 특징은 과학적이고 체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인 'JEEP'(Jinju Entrepreneurship Education Platform)라는 교육과정을 운영한다는 점. 이 과정은 어떠한 기업환경도 극복할 수 있는 기업가 정신을 가진 국내 최고의 벤처창업경영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위해 마련됐다.
이 과정을 이수한 원생은 창업컨설턴트, 창업보육 전문가, 벤처캐피털 투자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다. 또 창업관련 전문가 및 연구인력으로 우대되며 이 학교 창업보육센터 입주 때 혜택이 주어진다. 문의 055)751-3601.
정욱진기자 penchok@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이철우 "안보·입법·행정 모두 경험한 유일 후보…감동 서사로 기적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