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교수진 연구 성과 상품화
박하'감나무잎'숙지황'하수오'당귀'은행잎'상백피 등 15~17가지의 천연한방생약의 유효성분을 추출, 고농축해서 만든 바이오 삼푸인 '생머리'는 대구한의대 교수진의 연구 성과를 상품화한 신개념 두발제품이다. 이에 따라 '생머리'는 두피와 모근에 한방약재의 유효성분이 영양을 주고 두피에 가장 적합한 PH(용액의 수소 이온 농도를 나타내는 지수) 상태를 유지함으로써 탈모예방과 양모, 육모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천연한방생약에서 유효성분을 추출할 때도 열탕추출법을 사용한 것이 아니라 에탄올 용매추출법을 이용함에 따라 열에 약한 좋은 성분을 그대로 제품 속에 담았다. 이 때문에 염색한 머리카락도 탈색이 되지 않고 가늘고 힘없는 머리카락은 모근이 강화돼 굵고 탄력 있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피지함량을 줄이고 모낭충을 없애 머리카락이 최적의 상태에서 자랄 수 있게 돕는다.
'생머리'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주)한방명가(청도 풍각면) 정상애(63) 사장은 "제품을 사용할 때는 삼푸 속에 든 약재성분이 충분히 두피와 모발에 스며들게끔 적어도 5분정도 거품을 일으키며 두피를 자극해 줘야한다"고 했다.
2005년 12월 첫 제품을 출시한 한방명가는 현재 생머리와 골드생머리, 두발나라Q 등 3종류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이들 제품은 해양심층수를 이용, 노화방지와 항산화 효능도 있다고.
우문기기자
사진 정재호기자 newj@msen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