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백화점 "브랜드 축산물 유통 '지존'입니다"

입력 2008-10-03 09:00:05

농림수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협중앙회·축산관련단체협의회 주관, 2일부터 4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된 2008 대한민국 축산물브랜드 페스티벌(KAPF 2008)에서 동아백화점이 브랜드 축산물 우수유통업체로 선정됐다.

브랜드 축산물 우수유통업체 선정은 백화점 업계는 물론, 지역에 본사를 둔 유통업체로서는 처음이다.

브랜드 축산물 우수유통업체는 농림수산식품부가 지난 2004년부터 해마다 브랜드 축산물 생산·유통 활성화를 위해 고품질, 품질 균일성, 브랜드 관리, 위생·안전성 및 물량 공급능력 등 다양한 세부항목에 대해 엄정한 기준을 적용, 평가한 뒤 업체를 선정한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또 동아백화점 유통센터 정육담당 박병구 팀장이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으로부터 우수유통업체 육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장을 수여받았다.

이와 함께 2일 개막식 행사 뒤 진행된 식육기술경연대회에서 동아백화점은 이우섭과장, 김재규과장, 박광진계장 3명이 팀을 이루어 출전, 우수상을 수상했다.

동아백화점 유통센터 최경진 부장은 "동아백화점은 신선하고 맛있는 정육을 제공하기 위해 경북 북부지역 청정지역에서 특수 사육된 한우만을 골라 최신설비 시스템에서 최고의 숙성기술단계를 거쳐 생산한다"며 "다른 정육과 확실한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으며 위생적인 가공 및 포장에 이르는 일관된 콜드체인시스템(Cold Chain System)을 통해 식품의 신선함을 가정의 식탁까지 그대로 전달하고 있다"고 했다.

최경철기자 koala@msnet.co.kr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