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학·한방·웰빙과정 등 프로그램 다양
대구 수성구 중동에 평생교육원(원장'성동환)을 설치, 대학특성분야와 연계한 국학과정, 한방과정, 웰빙과정, 교양 및 자격과정을 개설하고 있다. 사회인의 지식 심화 및 확대발전과 새로운 직업에 대한 지식정보습득을 목표로 체계화한 학습프로그램이다.
먼저 국학과정은 주역'풍수지리학'현공풍수'풍수인테리어'사주명리학'관상학'육임학'신명심보감 등이 있다. 특히 풍수지리학 최고지도자과정은 기본적인 지식을 습득한 사람을 대상으로 음택, 양택이외 부동산, 건축, 조경 분야의 관련 상세 지식을 제공한다.
한방관련 과정 중 대표적인 한약재품질관리'한방건강식품 전문가과정은 한약재의 효능, 약효감별에서부터 채취, 가공, 저장법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지식을 전문교수진으로부터 배울 수 있다.
웰빙과정 중 특히 자연치유학 최고지도자과정은 육체와 정신, 심리를 동시에 자연치유할 수 있는 것을 목표로 재생력과 면역력을 높여 인체의 향상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각종 건강관리법과 질병예방법을 가르친다.
이밖에도 장건강컨설턴트, 노인운동전문지도자, 타고난 사주를 분석, 다가올 질병을 예측해 사전에 예방관리를 하도록 하는 건강과 추명학과정도 있다.
성동환 원장은 "지식정보화사회를 맞아 사회인들의 능동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학습과정을 지속적으로 개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053)763-7029.
우문기기자 pody2@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