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취득, 전문가과정]계명대학교 평생교육원

입력 2008-08-14 15:04:43

태권도학·간호학 전공별 책임교수제 시행

삶의 질을 높이고 각자의 소질을 개발하는 일반교양과정과 취업을 위한 자격증과정 및 전문교육과정, 음악 및 미술교육과정, 학사학위취득을 위한 학점은행제를 마련하고 있다.

특히 학점은행제는 계명대 평생교육원이 가장 주력하는 프로그램으로 태권도학'간호학'사회복지학'아동학'피아노'관현악'성악'작곡'오르간'회화'경영학'체육학'국어국문학 등을 개설한 가운데 태권도학과 간호학은 전공별 책임교수제를 시행하고 있다. 사회복지학과 아동학 전공의 경우는 학사학위를 마치면 각각 2급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이밖에도 아동미술실기지도사, 미술심리지도사, 어린이영어지도사, 전통차예절지도사 및 음악심리지도사 자격과정과 국가공인자격증 취득을 위한 컬러리스트 기사자격증을 비롯해 논술지도사, 독서지도사, 2급 바리스타 자격과정 등 다양한 자격증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053)620-2293

◆1971년 주부시민대학으로 시작 수료생 4만여명 배출

1971년 제1기 주부시민대학강좌를 시작으로 평생교육의 장을 펼친 계명대 평생교육원은 그동안 37여년의 역사 속에 4만여명의 수료생을 배출, 대학 평생교육의 주도자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다. 결과 올해 초에는 학점은행제 과정을 10년 동안 모범적이며 활발하게 운영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교육인적자원부 장관의 특별공로패도 받았다.

안봉근 평생교육원장은 "계명대 K-up프로젝트를 기반으로 대학평생교육이 새로운 위상을 정립하고 보다 높은 위치에서 새 도약을 할 때"라고 말했다.

우문기기자 pody2@msnet.co.kr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