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 손즈, 리치 손즈 지음/이경아 옮김/한승 펴냄
'남자도 임신할 수 있을까'는 다소 엉뚱해 보이는 질문과 답변을 묶은 책이다. 책은 몸, 사람, 죽음, 동물을 주제로 평범하고 우스꽝스럽지만, 평범하지도 우스꽝스럽지도 않은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람의 살코기도 닭처럼 희고 검을까, 사람 몸에도 뿔이 자랄 수 있을까, 맹인은 꿈속에서는 볼 수 있을까, 꿈은 앞날을 예고할 수 있을까, 지구상에 있는 사람의 몸무게를 모두 합치면 다른 동물보다 무거울까, 냉동인간은 미래에 되살아날 수 있을까, 애인을 차는 것과 차이는 것 중에 어느 쪽이 더 나을까, 왜 좋아하는 사람 앞에 서면 말을 더듬을까, 교류 전기와 직류 전기 중에 어느 것이 더 치명적일까, 겁에 질려 죽을 수도 있을까, 블랙홀이 우리 모두를 집어삼킬 수 있을까….
책은 우리가 한두 번쯤 마음 속으로 질문했을 수 있는, 그러나 입 밖으로 내본 적이 없을 만한 질문과 답으로 구성돼 있다. 궁금하기는 하지만 묻기도 그렇고, 누가 답을 알기는 할까 싶어 그냥 넘어갔던 이야기들이다. 지은이 빌 손즈와 리치 손즈 박사는 '이상하지만 사실인'의 공동 필자로 8년 동안 수천 가지 질문을 수집하고, 그 답변을 찾기 위해 과학적인 노력을 기울여 온 사람으로 평가받는다. 200쪽, 1만1천원.
조두진기자
댓글 많은 뉴스
[단독] 예성강 방사능, 후쿠시마 '핵폐수' 초과하는 수치 검출... 허용기준치 이내 "문제 없다"
與 진성준 "집값 안 잡히면 '최후수단' 세금카드 검토"
[르포] 안동 도촌리 '李대통령 생가터'…"밭에 팻말뿐, 품격은 아직"
안철수 野 혁신위원장 "제가 메스 들겠다, 국힘 사망 직전 코마 상태"
李 대통령 "검찰개혁 반대 여론 별로 없어…자업자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