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의 맛집 정보와 주변 숙박업소, 관광지 등을 한곳에서 볼 수 있는 대구음식 홈페이지(www.daegufood.go.kr)가 문을 열었다. 대구시가 공식 운영하는 맛 기행 정보창구로 대구 음식을 널리 알리고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첨병 역할을 하게 된다.
시는 홈페이지 구축을 위해 지난 3월 사업에 착수해 맛집 동호회와 지역 음식·조리업계 관계자, 음식전문기자 등을 초청해 자문회의를 여는 등 4개월에 걸쳐 준비해왔다.
대구음식 홈페이지는 지역의 맛집과 주변 숙박업소 안내를 결합한 새로운 접근 방식으로 음식분류별, 지역별, 음식골목별 데이터베이스를 만든 게 특징. 단순히 음식점을 소개하는 게 아니라 음식의 유래와 독특한 맛, 식당 소개와 안내, 인근의 숙박시설과 관광지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따로국밥, 동인동찜갈비, 복어불고기 등 대구 10미 소개와 도심·앞산·팔공산·달성 등 지역별 음식골목 소개도 자세히 나와 있다. 사진과 함께 볼 수 있는 잡지 형태의 전자책으로 만들어 네티즌들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했다.
향토전통음식점과 대구맛지도 서비스 역시 대구를 찾는 관광객들의 입맛에 맞도록 꾸며졌다. 또 갈비, 불고기, 비빔밥, 삼계탕 등 외국인들이 즐겨찾고 쉽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을 따로 소개한 것도 눈길을 끈다.
대구시 관계자는 "맛집뿐만 아니라 숙박업소 정보와 연계 관광정보 등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 대구를 찾는 관광객들이 대구 여행의 창구로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