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 전통돔배기 연구소 개소식 열려

입력 2008-06-26 10:36:59

안동 간고등어, 포항 과메기 못지않은 웰빙 전통식품 영천 돔배기 나가신다~.

돔배기 가운데 가장 맛있는 돔배기로 유명한 영천 돔배기의 새로운 지평을 열 영천시 지정 대구가톨릭대 영천전통돔배기 연구소(소장 양재호 해양바이오산업연구센터 RIC소장) 개소식과 세미나가 25일 오후2시 CU테크노센터에서 열렸다.

대구가톨릭대 CU테크노센터 203호(053-850-3868)에 자리잡은 영천전통돔배기연구소 개소식에서 서경돈 대구가톨릭대총장은 "영천 경산 대구지역의 연간 돔배기 시장은 1천톤, 5백억원에 달한다"며 "심장 당뇨 위장에 좋은 기능성물질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 돔배기를 이용한 고품질 가공식품의 개발에 박차를 가해달라"고 당부했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재래식 영천돔배기 제조 공정을 개선하고, 고품질 영천돔배기 생산하여 재래시장을 활성화하고, 국내판매시장을 확대시켜나가는데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밝혔다.

양재호 영천전통돔배기연구소장은 "돔배기의 고품질화에 따른 이미지를 제고하여 안동 간고등어, 포항 과메기에 못지않은 지역명물로 만들어나가도록 힘쓰겠다"고 다짐했다.

이날 개소식에서 영천돔배기상인연합회 정용택 회장 등 돔배기 상인들은 "돔배기를 국민에게 사랑받는 무공해 기능성음식으로 발전시키는데 대구가톨릭대학교와 영천시가 적극적으로 도와달라"고 하였다.

최미화 기자 magohalmi@msnet.co.kr 동영상 장성혁 인턴기자 jsh0529@msnet.co.kr

※ ▶ 버튼을 클릭하면 동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