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과 함께할 인재를 공개 모집합니다.'
한나라당 경북도당(위원장 정희수 의원)이 향후 1년간 경북도당을 함께 이끌어갈 도당부위원장과 중앙위연합회, 여성위원회, 청년위원회 위원, 대변인단 등 주요 당직자 공개모집에 나서 관심을 끌고 있다. 당차원에서 당직자를 공개모집하는 것은 이례적인 일로, 지난 4·9총선과 6·4재보궐선거 참패 후유증 극복과 당화합 차원에서 공개모집에 나서게 된 것으로 지역정치권은 풀이하고 있다.
이를 위해 경북도당은 당사외벽에 주요 당직자 공개모집 현수막을 내걸고 한나라당 홈페이지에 공모안내를 내는 한편 일부 인사들을 상대로 참여를 독려하는 문자 메시지를 보내고 있다. 20일까지 실시되는 이번 공개 모집은 한나라당 당원은 물론 비당원들도 참여가 가능하고 신청자는 한나라당 홈페이지(www.hannara.or.kr)에 접속, 커뮤니티 경북도당 자료실에 들어가 신청하면 된다. 당원의 경우 신청서, 비당원은 신청서와 입당원서를 함께 제출해야 한다.
정희수 의원은 "지난 6·4재보궐선거 패배의 의미를 되짚어 보고 멀어진 유권자들의 마음에 다가가기 위해 공개모집이라는 이례적인 방법으로 당직자 모집에 나섰다"며 "이번 공모에서는 문턱을 대폭 낮춘 만큼 지역 다방면에 걸쳐 유능한 인사들의 폭넓은 참여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최창희기자 cchee@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