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직수입권 따내 7대 차류 70여종 구비
대구 수성구 범물동 '내츄럴 티(Natural Tea'053-782-4470)'는 중국차 직수입권을 갖고 있는 부산의 본사에서 보이차를 포함한 각종 중국차를 수입, 판매하는 곳이다. 중국에서 생산되는 비차류를 포함해 녹차'황차'백차'청차'홍차'흑차 등 7대 차류 70여종의 제품을 구비하고 있다.
전 경남도지사 수행비서(중국담당) 전력을 지닌 김정미 실장은 "보이차는 원래 억센 찻잎으로 제조하는 관계로 차의 엽성이 강한 것이 특징으로 장기 숙성 과정에서 점차 부드럽고 온화한 차맛이 나며, 이전에 없던 다른 약리작용도 함께 나타난다"고 말했다.
그는 '보이차는 오래될수록 좋은 것이라는 생각'은 보이차에 대한 잘못된 상식이라고 강조한다. 그에 따르면 보이차는 그것이 청병이든, 숙병이든 보관상태가 가장 적절한 상태였음을 전제할 때 가능한 이야기이지 보관이 잘못됐을 경우 무조건 오래된 청병 보이차라고 해서 최상의 품질이라는 가정은 성립되지 않는다.
따라서 일반적인 상식에서는 숙병 보이차가 청병보다는 품질이 떨어지는 것이 사실이지만 제대로 만들어진 숙병의 경우 차인들이 마시기에 그리 부족함이 없다는 것. 차로서 숙병 보이차가 가장 좋은 효능을 가지는 숙성기간은 3~5년 사이로 맛과 향이 최고조에 달한다.
우문기기자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