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은 지난 2005년 국내 최초로'울진세계친환경농업엑스포'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친환경농업의 메카로서 환동해 중심도시로 도약하고 있다.
청정 동해바다의 이점을 적극 활용한 한국해양연구원 동해연구기지 조성, 경북해양바이오산업연구원 개원, 울진 관광형바다목장 조성 등 첨단해양산업 육성에 매진하는 한편 전국 해양스포츠제전 개최 원년 도시로서 사계절 휴양관광도시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대도시권과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국도 7호선 개통, 국도 36호선 및 울진공항 등 광역교통망을 조기 확충한 바 있다.
'살맛나는 고장 매력있는 울진'의 울진생토미, 울진대게, 울진송이, 고포미역 등 친환경 특산품은 이번 박람회에서 직접 맛볼 수 있다.
울진은 전국 최고'최초의 석회암 천연동굴(천연기념물제155호) 성류굴, 국내 유일의 유황온천인 백암온천, 국내유일의 자연용출 덕구온천, 한국의 '그랜드 캐년' 불영계곡, 관동팔경 중 제1루 망양정과 명사십리 노송림으로 우거진 월송정, 21세기 보존되어야 할 가장 아름다운 숲으로 선정된 금강송 숲, 구수곡 자연휴양림, 통고산 자연휴양림, 민물고기 전시관 등 무수한 관광지가 있다.
특산품으로는 무농약 안전농산물(청와대 납품)인 울진생토미, 울진대게, 송이 중의 송이 울진송이, 수심이 얕은 암석에서 자연성장한 울진고포미역, 전국 최고의 품질의 울진친환경딸기 등이 있다.
#김용수 울진군수
울진은 예로부터 산수(山水)가 수려하고 풍광이 아름다운 고장으로 줄기찬 태백준령의 동쪽 동해를 바라보는 대자연의 신비가 스며 있는 곳입니다.
지하금강이라 불리우는 성류굴과 국내 최고의 수질을 자랑하는 백암온천'덕구온천이 있고 명승6호인 불영계곡, 관동팔경인 월송정과 망양정, 구수곡 자연휴양림과 통고산 자연휴양림, 500년생 소나무가 생장하는 국내 최대의 금강송 군락지가 있습니다.
푸르다 못해 쪽빛인 동해바다 등 그야말로 천혜의 관광자원과 찬연한 문화유적을 간직하고 있는 울진은 관광의 보고입니다. 발끝 닿는 곳마다 고향 같은 정겨움과 아름다운 문화가 향기로운 미풍으로 스며있습니다.
'환동해 해양관광 중심도시'건설을 목표로 새로운 희망을 열어가는 울진으로 오십시오. 그러면 새로운 블루오션이 열립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