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행정산업정보박람회]대구광역시교육청

입력 2008-04-10 09:03:03

'창의적이고 도덕적인 세계시민 육성'은 대구광역시교육청이 교육을 통해 지향하는 바이다. '2015 대구교육, OECD 상위권으로!'를 비전으로 정한 대구시교육청은 세계 속의 일류 대구교육 실현을 앞당기고 지식 정보화 사회를 선도하는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대구시교육청 홍보관에서는 현재 온라인상에서 운영 중인 무료 학습 사이트 '대구e-스터디'를 만날 수 있다. 사교육비 경감과 공교육 활성화를 내건 '대구e-스터디'는 초'중'고'특수학교 학생 17만여명이 참여하고 있다.

현직 교사들로 구성된 148명의 사이버 선생님이 학생들의 학습 상황 및 진도를 철저히 관리하여 학생들의 성적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대구e-스터디는 올 9월부터 기존의 기본형 학습 내용에 보충형, 심화형 학습 자료를 제공하여 학생의 수준에 맞는 학습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부스를 방문한 학부모와 학생들은 대구e-스터디 선생님 9명으로부터 사이버가정학습 컨설팅을 받을 수 있으며, 사이버가정학습 활용 방법 및 학습 콘텐츠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또한 부스에서 배부하는 응모권을 받아, 대구e-스터디 홈페이지(http://e-study.dgedu.net)에서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PMP, MP3, USB 메모리 등의 선물을 준다.

#신상철 대구광역시교육감

대구시교육청은 무한경쟁의 글로벌 시대를 대비하여 학생들의 자기 주도적 학습력을 기르기 위해 '대구 e-스터디'를 개설하여 수준별 맞춤식 사이버가정학습의 기회를 확대했습니다. 또한 'u-러닝'차세대 교육 시스템을 개발하여 언제, 어디서,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 실현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그 결과 우리 대구 학생들은 200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전국 평균보다 훨씬 높은 성적을 거두었고, '아침독서 10분 운동'이 대한민국 독서문화상 단체부문에서 대통령 표창, '난치병 학생 돕기 운동'이 '희망 2007 이웃사랑 유공기관'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였으며, 대구예술영재교육원 예술영재학생으로 구성된 유스오케스트라가 스페인 초청 순회공연에서 기립 박수를 받는 등 교육활동의 모든 영역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이런 성과를 바탕으로 우리 교육청은 일류 대구교육 실현을 앞당기기 위해 열과 성을 다할 것입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