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행정산업정보박람회]영주시

입력 2008-04-10 09:05:11

선비의 숨결이 느껴지는 살기좋은 고품격도시 영주. 영주는 그야말로 산좋고 물좋고 사람좋고 인재많은 선비의 고장으로 또 타시도와 다른 영주의 참모습을 'G&D YEONGJU', 즉 'Good & Different 영주'라는 슬로건에 담아 대'내외에 널리 알리게 된다.

영주 홍보관의 이미지는 평화로운 곡선이며, 전체적으로 상승기운이 느껴진다. 참가 규모로는 독립부스 6개와 대형스크린을 이용, 영주시를 종합적으로 소개하는 입체 동영상(5분)을 집중 상영함과 동시에 관람객에게 시정, 특산물, 관광, 축제, 투자유치 등을 홍보한다. 금년 7월 1차 개장을 앞두고 있는 전국 최대 규모의 영주판타시온리조트에서 특별홍보행사를 갖는다.

정감록의 10승지중 제1승지인 살기 좋은 영주의 주요전시 품목으로는 전국 최고의 사포닌 함유량을 지닌 풍기인삼, 인삼을 가공하여 만든 홍삼, 홍삼진액, 절편삼, 홍삼정과, 전국 최고산삼을 선별하여 배양한 산삼 배양근, 산삼배양 가공제품이 있다.

2007년 한국능률협회로부터 전국유일의 웰빙인증을 획득한 영주사과, 1등급 한우 출현률 전국 최고를 자랑하는 영주한우, 선비촌 한과, 무수촌된장, 마, 하수오 등 특산품도 전시된다.

기타 소백산 철쭉제(5월30~6월1일), 우리나라 최초의 사액서원 소수서원, 영주 선비촌, 단일 사찰로는 가장 많은 문화재가 있는 부석사 등 문화유산에 대해서도 집중 홍보할 계획이다.

#김주영 영주시장

우리 영주는 우리나라 명산인 소백산 아래 자연이 가장 잘 보존된 청정지역으로서 21세기 차별화된 비전으로 「살기좋은 고품격 도시 영주」,「Good & Different Yeongju」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지난해에는 기업 맞춤형 서비스 제공으로 전국 최대 규모의 종합레저시설인 판타시온리조트를 유치하여 금년 7월 1차 개장을 앞두고 있는 등 투자유치 및 일자리창출 부문 경상북도 최우수상을 수상하여 기업하기 좋은 대표도시로 자리 잡았으며, 대구경북 최초로 글로벌 인재양성특구로 지정받아 글로벌 시대에 앞서가는 인재를 양성하고 시민 평생학습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옛 것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우리 영주는 풍부한 문화관광자원을 바탕으로 관광객 500만시대를 열어가고 있습니다. 수려한 자연경관과 문화관광자원이 잘 어우러진 살기 좋은 영주! 선비의 고장 영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