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행정산업정보박람회]대구광역시 동구

입력 2008-04-10 09:07:41

대구 동구 홍보관은 종전의 낙후된 이미지를 씻고, 변화의 중심에 서있는 젊은 동구, 변화하는 동구의 역동성과 미래비전을 보여준다. 동구 홍보관에서는 변화와 발전을 견인하는 팔공이노밸리, 이시아폴리스, 동대구역세권 개발, 시니어퓨전체험관의 모든 것을 만날 수 있다.

안심에 조성되는 팔공이노밸리는 저밀도 친환경생태, 도시형복합, 미래형혁신, 친환경주거 등 4개 테마지구로 2012년 완공 예정이다. 완공되면 단독주택 866호, 공동주택 8,335호에 26,683명이 살게 된다. 한국산업기술평가원, 한국산업단지공단, 신용보증기금, 학술진흥재단, 사학진흥재단, 교육인적자원연수원, 교육학술정보원, 가스공사, 한국정보사회진흥원, 감정원, 중앙신체검사소 등 10개 수도권 공공기관이 팔공이노밸리로 이전해온다. 봉무동 이시아폴리스는 패션을 테마로 한 대구 최초의 신도시. 1조 3천억원을 투자, 2011년 준공하는데 섬유패션 비즈니스파크, 복합몰 패션스트리트, 외국인학교 등이 들어선다. 동대구역세권은 세계육상선수권대회를 앞둔 대구의 랜드마크이다. KTX역, 고속버스터미널, 시외버스터미널, 지하철 환승역을 하나로 묶는 광역종합환승센터도 설치된다.

시니어퓨전체험관은 (주)동양고속 자리에 225억원을 들여서 건립되고 있는데, 고령친화용품과 정보를 체험존, 시니어헬스클럽 등 총 7개의 테마관으로 보여준다. 전국 목공예의 50%를 생산하는 불로동과 도동의 전통가구, 국악기, 생활소품 그리고 웰빙식품으로 각광받는 반야월 연근과 그 연근으로 만든 막걸리, 소주, 비누, 스포츠음료 시식회도 있다.

#이재만 동구청장

동구는 대구 변화의 중심에 서 있습니다. 대구가 전국 3대 도시라는 명성을 회복하고 '글로벌 지식경제자유도시'로 도약하는데 '젊은 동구'가 앞장서고 있습니다.

2012년 완료될 팔공이노밸리는 이전 공공기관과 지역 혁신주체가 함께 성장하는 '산업활동지원도시', 교육학술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교육학술진흥도시', 자연과 인공이 어우러진 '명소 도시'로 우뚝 설 것입니다. 봉무동 패션신도시 이시아폴리스도 대구의 또 다른 발전동력이고, 동대구역세권은 대구의 랜드마크가 될 것입니다. 동대구역세권 시니어퓨전체험관과 팔공산권역 헬스케어파크는 대구를 건강의료산업의 허브로 주목받게 할 것입니다. 2011 세계육상선수권대회도 '단연'동구가 함께 하며, 동구 발전의 최대 장애물이던 K-2 이전 범시민운동도 들불처럼 번지고 있습니다. 끊임없는 변화와 활력의 현장으로 탈바꿈하고 있는 젊은 동구 홍보관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