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은행장 이화언)이 세계적으로 이름난 금융 전문지인 아시아머니(Asiamoney)지가 발표하는 2007년 아시아최우수경영기업으로 선정됐다.
29일 대구은행에 따르면 제조업 및 비제조업을 아울러 기업경영 전반에 대한 평가를 통해 국내 은행 가운데 처음으로 대구은행이 아시아 최우수 경영기업으로 뽑혔다는 것. 심사는 아시아에서 활동중인 주요 애널리스트와 펀드매니저들이 했다.
아시아머니는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경제전문월간지인 유로머니의 자매지로 아시아지역 정부, 기업, 투자기관, 금융기관 등이 구독하는 권위있는 금융월간지라고 대구은행은 설명했다.
아시아머니는 수상 이유와 관련, "대구은행은 환경경영과 윤리경영을 최우선시 하는 뛰어난 은행이며 특히 이화언 대구은행장은 직원만족경영을 통해 조직 문화를 변화시켰고 적극적 해외 IR(기업설명회)을 펼치는 시장친화적인 최고경영자로 평가 받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대구은행은 지난해 11월엔 환경재단에서 주최한 '2007 로하스경영대상'에서 금융기관으로는 유일하게 우수기업상을 수상했으며, 12월에는 산업자원부 주최 '제2회 지속가능경영대상'에서도 국내 은행권으로는 유일하게 '윤리·사회 책임경영상'을 받았다.
최경철기자 koala@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안동시민들 절박한 외침 "지역이 사라진다! 역사속으로 없어진다!"
12년 간 가능했던 언어치료사 시험 불가 대법 판결…사이버대 학생들 어떡하나
한동훈 "이재명 혐의 잡스럽지만, 영향 크다…생중계해야"
[속보] 윤 대통령 "모든 게 제 불찰, 진심 어린 사과"
홍준표 "TK 행정통합 주민투표 요구…방해에 불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