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게시판

입력 2008-01-29 07:21:03

현직 교사 중학생 논술 책 펴내

○…현직 중학교 교사가 중학생들을 위한 논술 책을 써 관심을 끌고 있다. 임무출 경산 진량중 교사가 내놓은 '중학생을 위한 따라만 하면 잡히는 논술'(사진)이 그것. 논술 교재 대부분이 대학입시를 준비하는 고교생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는 현실로 보면 더없이 반가운 책이다. 중학생들이 배워야 할 내용을 중학생들의 수준에 맞춰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쓴 점이 돋보인다. 다양한 문항과 따라하기를 통해 학생 스스로 읽고 생각하고 써 보도록 편집한 점도 특징. 기초 논술에 필요한 개념이나 항목 등을 소개한 내 힘으로 이해하기-이론편과 이를 문제화한 내 힘으로 해결하기-쓰기편 2권 등 모두 3권으로 구성됐다. 임 교사는 "글쓰기와 말하기의 실력을 쌓는 데는 반복 연습이 가장 중요하다."며 "50회 분량을 담아 일주일에 한 번씩만 따라하면 1년 안에 논술의 틀을 잡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말했다.

두류도서관 교양강좌 수강생 모집

○…두류도서관은 교양강좌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1년 과정인 서예·사군자·한문, 4개월 과정인 생활영어 초급·생활일본어 초급, 3개월 과정인 꽃꽂이·호감을 끌게 하는 이미지 메이킹·디지털 사진창작 및 활용·숯과 야생초 가꾸기·한지공예 등 10개 강좌이다. 강좌별 정원은 20~40명이며 수강료는 무료다. 신청은 방문 또는 전화나 홈페이지를 통하면 되고 문의는 650-0221이다.

'2009학년도 이후 대 전망…' 강좌

○…윤일현 송원교육문화센터 원장이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강의하는 '윤일현의 금요강좌'가 2월 1일 오전 10시 30분부터 대구 수성구 범어동 송원교육문화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주에는 '2009학년도 이후 대학입시 전망과 대책'을 주제로 차기 정부의 교육정책 방향과 효과적인 대비 방법에 대해 강의한다. 초·중·고로 나누어 설명하며, 학부모가 참고할 수 있는 자료도 제공한다. 전화로 예약해야만 참석할 수 있다. 053)753-1331.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