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예술
▨ 마놀로 블라닉 신고 산책하기(백영옥 지음/1만 원/예담)=소설가이자 이전에 패션지 기자였던 그는 문화, 패션, 사회에 관한 다방면의 트렌드를 수다 떨듯 이야기한다. 발랄하고 재치있는 문체로 읽기 쉽다.
▨ 사랑해도 사랑해도(유이카와 게이 지음/김성기 옮김/1만 1천 원/이레)=20대, 40대, 70대 네 여인의 삶을 특유의 섬세함과 치밀한 감정묘사로 그려내고 있다. 나름의 사연으로 작은 요릿집에 모여 할머니로, 어머니로, 딸로 살게 된 주인공들을 통해 진정한 사랑과 가족의 의미를 되새겨본다.
인문·사회
▨ 살람 알레이쿰 아프간(채수문 지음/1만 3천 원/바이북스)=아프가니스탄에 파병된 중령의 이야기. 유엔 군사고문단장으로서 마을 간 싸움을 중재했던 일, 천막학교에서 강연한 일, 병원을 짓고 학교 고아원을 만들어주는 일 등 저자가 직접 겪은 일을 중심으로 쓰였다. 아프간 사람들의 진솔한 삶의 모습이 담겨 있다.
▨ 한국의 미 산책(최선호 지음/2만 8천 원/해냄)=화가인 저자가 한국의 미학적 아름다움이 뛰어난 문화유적지에 직접 찾아가 그곳과 연관된 역사 인물과 미적 가치, 화가로서 예술적 감성까지 써내려간다. 유적지에서의 감상, 아날로그적인 사진이 돋보인다.
▨ 위치우위의 중국문화기행 1, 2(위치우위 지음/유소영·심규호 옮김/1만 6천 원/미래인)=중국의 유명한 문화사학자, 산문작가인 저자가 중국 대륙의 문화유적들을 직접 여행하며 그 감상을 유려한 문체로 풀어낸다. 풍부한 사진자료로 중국 문화의 현재를 엿볼 수 있다.
▨ 세계도시기행(김현·조동현 지음/2만 5천 원/바움)=우리나라 부부 배낭여행가 1호 김현·조동현 부부의 250개 세계 도시 기행담. 19년간에 걸쳐 얻은 정보와 여행 노하우, 여행 경험과 추억이 담겨 있다.
▨ 강의실에 찾아온 유학자들(백민정 지음/1만 2천 원/사계절)=최근 유학 사상이 재평가받고 있다. 이 책은 유학사상에 대해 알기 쉽게 풀어 쓰고 있다. 공자, 이토 진사이, 정약용 등 한·중·일의 유학자들에 대해 재조명하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대선 출마하나 "트럼프 상대 할 사람 나밖에 없다"
나경원 "'계엄해제 표결 불참'은 민주당 지지자들 탓…국회 포위했다"
홍준표, 尹에게 朴처럼 된다 이미 경고…"대구시장 그만두고 돕겠다"
언론이 감춘 진실…수상한 헌재 Vs. 민주당 국헌문란 [석민의News픽]
"한동훈 사살" 제보 받았다던 김어준…결국 경찰 고발 당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