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를 가꾸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발길이 잦아지고 있다고 한다. 최근 수능시험을 마친 수험생들과 대학졸업을 앞둔 여학생들이 상담을 위해 성형외과의 문을 두드리고 있다. 평소보다 3, 4배나 찾아와 관련 병원들이 특수를 누리고 있다고 한다.
성형수술의 목적은 불만족스럽게 생각해 왔던 신체나 용모의 일부분을 개선, 자신감과 행복감을 느끼게 하는 데 있다 할 것이다. 자료를 보면 성형수술을 받을 생각이 있느냐는 질문에 여고생 절반이 그렇다고 응답했다고 한다. 자신감 회복, 취업, 결혼준비, 건강 등이 주된 이유로 언급된다. 여성의 사회 참여가 두드러지면서 성형수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은 시대의 흐름이다. 정상적인 여성의 아름다움에 대한 욕구를 해결해 주는 행위이기 때문이다.
외모를 중시하는 현대 사회이고, 성형수술에 대한 일반인의 인식도 많이 긍정적으로 변화했다. 성형수술과 관련해 부정적인 의견을 피력할 생각은 없다. 다만, 병원을 찾을 때 부모와 함께 갔으면 한다. '저렴한 가격' 운운하며 유혹하는 과대광고에 현혹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자칫 잘못하면 장래를 그르칠 수도 있는 문제이기에 더욱 그렇다. 성형 부작용과 후유증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이 우리 주변에는 의외로 많다. 청소년들이 자신의 미래를 망치는 우를 범하는 일은 없어야 한다.
류인관(대구 달성군 다사읍)
신한 751-04-003666 류인관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