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성공 창업의 열다섯가지 노하우

입력 2007-11-24 07:39:58

'성공하는 창업의 기술'

"우리가 성공한 사람들을 볼 때 단순히 그들의 현재 모습만 보고, 그들이 겪은 성공하기까지의 과정을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창업 성공자들을 만나면서 '정말 시련 없는 성공이 없구나!'라는 점을 가장 깊이 느꼈습니다. 그래서 인내(忍耐)가 성공 창업의 필수조건이라는 점을 알게 됐습니다."

신세룡 한동대 창업보육센터 팀장이 '성공하는 창업의 기술'(남두도서 펴냄)을 출간했다. 그는 "창업의 성공은 단순히 어느 날 갑자기 찾아오는 행운(幸運)이 아니라, 철저한 준비와 노력의 결과"라고 강조했다.

이 책에는 창업에 성공한 사람들과 전문가들의 경험과 지식을 통해서 창업 준비과정과 바람직한 창업아이템 선정방법, 그리고 창업 후 차별화 전략 등에 대한 열다섯 가지의 노하우들이 주제별로 담겨져 있다. 신 씨는 "가장 좋은 성공창업 전략은 창업에 이미 성공한 사람들이 어떻게 성공할 수 있었는지를 찾아서 그것들을 자신의 상황에 맞게 실천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또 "이미 창업에 실패해 어려움을 겪고 있더라도 좌절할 필요가 없다."면서 "이 책을 쓰기 위해서 만난 창업 성공자들이 평균적으로 2.7번의 실패를 경험했다."고 덧붙였다.

호주국립대에서 MBA를 마치고 동 대학교의 연구원을 지냈으며, 싱가포르 소재 'Plus & Plus Consulting'사의 공동대표를 맡아 중소기업의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에 대한 자문 역할도 하고 있다. 127쪽, 1만 원.

석민기자 sukmin@msnet.co.kr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