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예술
▨ 슈거 앤 스파이스(야마다 에이미 지음/김옥희 옮김/9천500원/민음사)=만남과 헤어짐을 거듭하는 여섯 커플의 이야기를 통해 사랑의 여러 가지 풍미를 그려보인다. 여섯 편의 단편들이 사랑을 중심으로 엮여있다.
▨ 티엔탕 마을 마늘종 노래 1·2(모옌 지음/박명애 옮김/각권 9천 원/랜덤하우스코리아)=영화 '붉은 수수밭'의 원작자인 저자가 문화대혁명의 후폭풍이 휘몰아친 1980년대 작은 농촌마을 티엔탕에서 벌어진 마늘종 봉기 사건을 통해 중국의 현실을 바라본다.
▨ 홍분(쑤퉁 지음/전수정 옮김/9천800원/아고라)=1930년대부터 1980년대 후반까지 중국의 혼란스러운 시대상과 여성 삼대 삶을 담은 '부녀 생활', 인민 해방을 맞아 급변하는 세상에서도 여전히 눈물을 안고 살아가야 했던 기녀들의 이야기 '홍분' 등 여성들의 삶을 생생하게 재현한다.
▨ 카일라스 가는 길(박범신 지음/1만 5천 원/문이당)=저자가 지난해 한 달 동안 티베트를 다녀온 다음 그곳에서 보고 듣고 깨달은 것을 담은 명상 에세이. 수행자들의 삶을 눈여겨 살펴보면서 구도의 여정에 중점을 둔다.
인문·사회
▨ 명화 경제토크(이명옥·정갑영 지음/1만 4천 원/시공아트)=명화와 경제는 떨어지기 힘든 주제다. 이 책은 평범한 그림이 명품으로 재탄생하는 과정, 그림값 뒤에 숨겨진 거대한 보이지 않는 손을 비롯해 명화의 한 장면 속에 숨겨져 있는 경제 논리 등을 풀어놓았다.
▨ 미래를 만드는 한국의 과학자들(한국과학재단 엮음/1만 2천 원/상상박물관)=2006년 과학기술부가 선정한 우수과학자 중 14명을 선정해 그들의 연구 업적과 과학에 대한 열정, 인생 이야기를 담았다.
▨ 생명의 편지(에드워드 윌슨 지음/권기호 옮김/1만 2천 원/사이언스북스)=미국의 복음주의 기독교 목사에게 보내는 공개서한 형식으로 인류와 지구 생명이 걸린 환경문제에 대해 말한다.
댓글 많은 뉴스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