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백화점 '재테크 강좌' 열기 후끈

입력 2007-08-17 09:27:59

▲ 재테크에 대한 주부들의 관심이 고조되면서 백화점들이 앞다퉈 재테크 강좌를 마련하고 있다. 한 백화점이 마련한 재테크 강좌에 주부들이 모여 강의를 듣고 있다.
▲ 재테크에 대한 주부들의 관심이 고조되면서 백화점들이 앞다퉈 재테크 강좌를 마련하고 있다. 한 백화점이 마련한 재테크 강좌에 주부들이 모여 강의를 듣고 있다.

재테크 어떻게 할 것인가.

최근 일반인들의 재테크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면서 대구의 백화점들이 경제관련 강좌와 행사를 잇따라 마련하고 있다. 최근 재테크 강좌의 특징은 부동산으로 몰렸던 유동자금이 부동산시장 침체와 더불어 증시로 몰리면서 주식시장이 눈에 띄게 성장할 것이라는 전문가들의 장기 전망 속에 금융관련 재테크 강좌가 부동산 관련 강좌를 압도하고 있는 것.

동아쇼핑 문화센터는 두 차례에 걸쳐 전문가를 초청, '하반기 재테크 전략' 무료강좌를 연다. 먼저 21일 오후 7시부터 칼럼니스트로 활동 중인 박명하 씨를 초청, '부자 마인드 갖기'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고 23일(오후 7시)에는 에셋마스터 정상욱 팀장으로부터 '세테크와 직장인 재테크'에 대해 듣는 자리를 마련했다.

롯데백화점 문화센터는 30일(대구점 오후 7시 20분, 상인점 오후 2시 20분) '주가지수 2,000시대의 펀드 투자전략'에 대한 특강을 열어 성공적인 펀드투자를 위한 기본원칙을 알려주고, 개별펀드의 포트폴리오 구성 전략을 제시한다. 아울러 가을학기 강좌에서는 매주 월요일(오후 2시 10분) '투자의 기본부터 재테크 고수까지' 강좌를 통해 재테크의 출발점부터 저축과 투자의 차이점, 금융상품 총정리, 펀드투자 길라잡이, 우리집 보험 리모델링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비과세상품·소득공제상품·원금보장형금융상품·보장자산·펀드·분산 및 장기투자 등에 대해 알려주는 '새는 돈을 막고 종자돈 만들기 전략' 강좌도 매주 화요일(오후 6시 30분)에 연다.

대구백화점 문화센터도 가을학기 강좌에 금융관계자 등 전문가를 초빙한 재테크 관련 강좌를 다양하게 준비했다. 매주 수요일(오후 7시 30분) 에셋마스터가 직장인을 대상으로 실속 재테크 강좌를 소개하는 '내몸에 꼭 맞는 금융상품 디자인' 과 '절세상품 투자 노하우'에 대한 특강을 진행한다. 또 매주 목요일(오전 12시 30분)에는 '부자엄마 재테크 스쿨'을 열어 주식투자 요령 등을 알려주고 오는 27일(오후 3시)에는 "부자가 되려면 일반화의 오류에서 빠져나와라."를 주제로 하는 '박명하의 FUN! FUN! 재테크!' 공개특강, 9월에는 평범한 직장인으로 10년 동안 10억 원을 만든 다음카페 '왕비의 재테크' 카페지기 권선영 씨 특강도 마련할 계획이다.

황재성기자 jsgold@msnet.co.kr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