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를 사이버 공간에서 만날 수 있는 '사이버독도역사관' 웹사이트가 14일 문을 열었다.
동북아역사재단(이사장 김용덕)은 이날 '역사로 바라보는 독도'를 주제로 독도의 역사를 전하는데 초점을 맞춘 '사이버독도역사관(http://www.dokdohistory.com)'을 개설했다.
이 역사관에는 국토지리정보원의 수치표고모형(DEM) 데이터를 이용한 '3D 독도기행', '독도갤러리', '독도역사관', '독도서고', '독도참여마당' 등을 담았다.
'3D독도기행' 코너는 이용자가 마우스 조작을 통해 직접 독도의 이곳저곳을 자유롭게 둘러보고 독도의 주요 지점에 대한 음성 설명을 들을 수 있도록 꾸며졌다. '독도갤러리'는 최훈근 KBS연수원 교수가 1992~1993년 독도에 머물며 렌즈에 담은 독도의 사계와 생태사진 270여 점이 수록돼 있다.
또 '독도역사관'을 통해 독도의 현황과 독도침탈사, 역사 속 독도에 관한 기록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독도서고'를 통해 서울역사박물관이 제공한 동해·독도 관련 각 국의 고지도 38점과 각종 문헌·학술 간행물 등을 살펴볼 수 있다.
동북아역사재단 측은 "앞으로 영어·중국어·일어 사이트의 제작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울릉·허영국기자 huhyk@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이철우 "안보·입법·행정 모두 경험한 유일 후보…감동 서사로 기적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