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성이 시즌 2호골을 기록했다(1위). 지난 11일 올드트래포드에서 열린 찰턴과의 경기에서 박지성은 전반 24분 에브라가 왼쪽에서 올려준 크로스를 멋진 헤딩골로 마무리해 선제 결승골을 뽑아냈다.
가수 이효리가 지난 15일 등촌동 88체육관에서 진행된 케이블 음악방송에서 신곡을 공개했다(2위). 드라마 '사랑한다면 이들처럼'에서 극중 가수 지망생으로 나오는 이효리의 노래 부르는 모습을 담기 위해 마련된 자리에서 신곡 '톡톡톡'을 선보인 것. 이효리는 오는 25일 SBS 인기가요를 통해 8개월 만에 컴백 무대를 가질 예정이다.
한국계 혼혈모델 우르슐라 메이스가 지난 11일 방한했다(3위). 우르슐라 메이스는 미국 NBC TV 인기 게임쇼 '딜 오어 노딜'에 출연 중이며 지난해 미국 피플지의 '100인의 가장 아름다운 사람'에 선정되는 등 할리우드에서 급부상 중인 한국계 혼혈스타다.
국내 항공사들이 여승무원 채용과 관련, 응시연령 제한기준을 폐지한다(4위). 인권위는 지난해 9월 여승무원 채용 시 응시연령을 최고 만 23∼25세로 제한하는 것은 나이 차별에 의한 고용평등권 침해에 해당한다며 국내 항공사에 개선을 권고했었다.
초등학생이 체벌카페를 운영해 파문을 던졌다(5위). 경찰은 지난 11일 부모 명의로 카페를 개설한 뒤 음란한 체벌 사진과 동영상을 공유한 미성년자 7명을 적발하여 훈방 조치했다고 밝혔다.
인천공항에서 김포공항을 연결하는 '인천공항 철도(6위)'가 개통된다. 인천공항에서 서울역까지 전체 구간 61㎞ 가운데 1단계로 인천공항에서 김포공항까지 37.6㎞ 구간이 다음달 23일 우선 개통된다.
붉은악마가 사실상 해체돼 안타까워하는 네티즌들이 많았다(7위). 축구대표팀의 공식 서포터스인 붉은악마는 '신붉은 악마 선언'을 홈페이지에 올리고 상업화에 따른 사회적 비난에 대한 해결책으로 후원 기금을 사회에 환원하며 원래의 '풀뿌리 응원'으로 돌아가기로 뜻을 모았다고 전했다.
밥 대신 과자만 먹으며 학대받는 아이가 있어 충격을 주고 있다(8위). 지난 13일 SBS '긴급출동! SOS 24'는 부모 사망 후 작은아버지 집에 위탁된 아이의 사연을 소개했다. 아이는 작은엄마가 빨간 플라스틱 그릇에 주는 과자를 밥 대신 먹으며 구타에 시달려 온 것으로 알려졌다.
본격적인 졸업시즌을 맞아 졸업식 노래가 검색 순위에 올랐다(9위). '빛나는 졸업장을 타신 언니께~'로 시작하는 졸업식 노래는 1절은 재학생이, 2절은 졸업생이, 3절은 다 함께 부르도록 지었다. 졸업식 노래 가사와 함께 졸업사진 예쁘게 찍는 법, 졸업 선물, 졸업식 뒤풀이 장소 등 관련 검색어를 찾는 네티즌들이 많았다.
탤런트 정다빈의 죽음이 여전히 넷세상을 달구고 있다(10위). 정다빈은 지난 10일 오전 서울 삼성동 빌라 욕실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정씨의 유해는 화장 후 가수 유니가 안치된 경기도 안성의 유토피아 추모관에 안치됐다.
이경달기자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