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로 보는 세상-개그우먼 김형은 사망

입력 2007-01-17 07:43:18

개그우먼 출신 가수 김형은(26)이 끝내 사망했다(1위). 김 씨는 지난해 말 공연을 위해 용평으로 향하던 중 교통사고로 목뼈가 탈골되는 중상을 입었다. 7시간에 걸친 대수술을 받고 산소호흡기에 의지해 오던 그녀는 결국 지난 10일 새벽 숨을 거뒀다. 장례식은 화장으로 치러졌고 유골은 개그맨 김형곤, 영화배우 이은주 등이 안치된 일산 청아공원에 안치됐다.

KBS 아나운서 '노현정 임신(2위)' 소식이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었다. 노 씨는 임신 6개월째로 올 여름 아이를 출산할 예정이다. 최근 남편과의 불화설로 네티즌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그녀는 소문과 달리 행복한 결혼생활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미스코리아 출신 아나운서 '김주희 댄스 동영상(3위)'이 화제다. 최근 SBS의 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한 그녀는 검정 가죽 자켓과 핫팬츠 차림으로 아이비의 '아하'라는 곡에 맞춰 도발적이고 섹시한 춤을 선보였다.

국민타자 이승엽 선수의 모친상 소식이 네티즌을 안타깝게 했다(4위). 이승엽 선수의 어머니는 지난 6일 새벽 1시30분쯤 세상을 떠났다. 사인은 뇌종양으로 향년 58세. 많은 네티즌들이 어려운 형편에도 아들을 훌륭한 야구선수로 키워낸 고인의 명복을 빌었다.

정부가 투기지역내 주택담보대출을 1인당 1건만 허용하는 주택담보대출 보완책을 발표했다(5위). 투기지역 내에서 2건 이상의 주택담보대출을 받은 사람은 전체 대출 중 처음 만기가 돌아오는 시점으로부터 1년 내에 전체 대출 건수를 1건으로 줄여야 한다. 그렇지 않을 경우 연체금리를 부과하는 등의 제재가 가해질 방침이다.

영화 '미녀는 괴로워'에서 김아중이 직접 부른 주제곡 '마리아'가 큰 인기를 끌고있다(6위). 마리아는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다운로드는 물론 인기차트 정상에 오르는 기록을 세웠다.

10초만에 상대를 KO 시켜버린 '최홍만의 10초 동영상(7위)'이 인기다. 최홍만은 지난해 말에 열린 'K-1 다이너마이트 2006' 대회에서 바비올로건을 10초만에 TKO시키는 파워를 선보였다. 네티즌들은 경기가 너무 싱겁게 끝나 아쉽다는 반응이다.

2007년도 중등교사임용고시 1차 필기시험 합격자가 발표됐다(8위). 이번 임용고시 1차 합격자는 교육청 홈페이지에서 2차 시험 시행 계획과 장소, 응시자 유의사항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개그맨 정종철이 개그콘서트의 신규 코너인 '불청객들'에서 독특한 캐릭터를 선보여 인기를 끌었다(9위). '불청객들'은 스타배우가 출연하는 영화 촬영 현장에 불청객 2명이 나타나 촬영장을 난장판으로 만드는 내용이다. 정종철은 첫 방송에 머리에 딱 맞는 초록색 니트모자와 깔깔이 상의, 꽃무늬 몸빼바지 등 우스꽝스러운 복장을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이밖에 노무현 대통령의 패러디 사진이 지난주에 이어 인기 검색어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10위).

이경달기자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