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오페라하우스 '희망 경제 송년음악회'

입력 2006-12-19 16:25:12

문화예술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애쓴 기업인들을 초청, 보다 활기찬 대구경제를 기원하는 '희망 경제를 위한 송년음악회'가 26일 오후 7시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열린다.

(사)한국예총 대구시연합회와 대구상공회의소 공동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번 음악회에는 이인중 대구상공회의소 회장(화성산업 대표이사), 이화언 대구은행장, 유재성 태창철강 회장, 김용기 대전사 회장, 박승철 영남건설 회장 등 평소 지역문화 발전에 큰 도움을 준 경제인을 비롯해 지역기업 최고경영자(CEO)들이 대거 초청될 예정이다.

'2006 대구중소기업인의 밤'이란 뜻깊은 주제로 마련하는 자리인 만큼 음악회 준비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대구시립교향악단(지휘 이현세)과 대구시립무용단(안무 최두혁)의 연주 및 공연과 함께 바이올리니스트 백주영, 테너 류정필·최덕술, 소프라노 류진교·이지연 등이 출연해 '동심초'·'보석의 노래'·'오 사랑스런 아가씨(오페라 라 보엠 중에서)'·'백조의 호수'·'그리운 금강산'·'아! 그이런가?(오페라 라 트라비아타 중에서)'·'공주는 잠 못 이루고(오페라 투란도트 중에서)'·'축배의 노래(오페라 라 트라비아타 중에서)'를 포함해 주옥 같은 명곡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이날 음악회에서는 'Sun & Moon(김아선·홍광호)', 'Last night Of The World(김보경·홍광호)', 'I Still Believe(김아선·김선영)', 'I'd Give My Life For You(김보경)', 'Now That I've Seen Her(김선영)' 등 내년 1월 말 대구에서 개막될 뮤지컬 '미스 사이공'의 하이라이트를 미리 맛볼 수 있다.

음악회에 앞서 1부에서는 대구중소기업대상을 시상한다. 수상기업으로는 ▷대상: (주)진양오일씰 ▷최우수상: (주)영광산업, (주)아이디정보시스템 ▷우수상: 삼신테크(주), 진호염직(주) ▷우수기업: 무지개산업, (주)세광하이테크, TAHO-P가 선정됐다.

최영은 대구예총회장은 "2006년을 마무리하면서 한 해 동안 향토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문화예술인들을 지원해 준 기업인들의 성원에 감사하고, 지역 산업·경제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한 중소기업인들을 격려하기 위해 이번 음악회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석민기자 sukmin@msnet.co.kr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