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금님도 모르는 경복궁 이야기/장대진 외 글/인물과 지성사
조선의 역사를 고스란히 간직하며 과거와 현재를 이어주는 경복궁은 우리 역사의 자랑거리다. 문화재적 존재가치 뿐 아니라 외형적 규모나 화려함, 건축양식 등 알면 알수록 재미있는 경복궁 이야기를 들어본다. 단순히 경복궁의 건물만 소개하는 것이 아니라 궁궐에서 생활했던 왕이나 왕의 가족, 그리고 궁궐 안에 있는 관청에서 일하던 신하들의 모습까지 생생하게 전한다. 240쪽, 1만 500원.
▨삼신할미/서정오 글/이강 그림/봄봄
제주도에서 전해져 내려오는 '삼승할망본풀이'를 바탕으로 구전되어 내려오는 여러 자료를 모아 새롭게 구성한 그림책. 말썽꾸러기 바다 용왕의 딸 때문에 용궁 백성들의 원성이 자자하자 용왕은 딸을 무쇠로 만든 커다란 상자에 넣어 내쫓는다. 딸이 쫓겨나는 것이 마음 아픈 어머니는 땅에 가서 삼신노릇을 하라고 일러준다. 삼신의 일을 완전히 배우지 못하고 쫓겨난 딸은 아무렇게나 아기를 점지해 주기 시작해 땅의 질서를 어지럽힌다. 40쪽, 9천500원.
▨아기는 어디에서 올까요?(로비H. 해리스 글/마이클 엠벌리 그림/윤소영 옮김/시공주니어/1만 2천 원/92쪽)=호기심 많은 우리 아이들의 질문에 답해주기 위해 엄마가 먼저 읽어야 할 성교육 책.
▨우리말 사전:초등학교 6학년까지는 꼭 알아야 할(정우진 글/이유나 그림/계림/9천800원/240쪽)=시나브로, 보시기, 가시버시, 해코지 등 우리말이지만 뜻을 잘 모르는 단어들을 주제별로 정리해 설명한다.
▨아프리카 이집트 신화;창조의 신비를 보여주는(이경덕 글/최문영 그림/현문미디어/9천 원/ 184쪽)='아프리카'하면 태양, 사막, 뼈만 앙상히 남은 아이들을 생각하던 어린이들에게 신화를 통해 대륙 아프리카와 이집트의 문화와 희망을 이야기해 준다.
▨열 한살 우리오빠(사노 요코 글·그림/육후연 옮김/폴라리스/7천500원/112쪽)=작가 사노 요코가 열 한 살에 세상을 떠난 오빠를 생각하며 쓴 자전적 이야기. 양보하는 마음과 남들과의 어울림을 배워가는 아홉 살 여동생의 그리움이 묻어있는 책.
▨어린이 식물도감(정민 글/박연 그림/함께BOOKS/1만 2천 원/152쪽)=초등학교 교과를 중심으로 뽑은 120여 가지 식물이야기. 식물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세밀한 그림에 기르기, 만들기, 실험하기 등을 추가하여 살아있는 식물도감으로 만들었다.
▨생각의 꼬리를 무는 과학 234(신진 글/이루다 그림/씽크하우스/9천500원/200쪽)=물리, 화학, 생물, 우주, 인체에 관한 호기심이 234가지의 질문으로 이어지는 책.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어지는 질문에 대한 답은 과학을 어렵게만 생각하는 어린이들에게 흥미로 다가간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