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도 콘돔 동영상 광고를 접할 수 있게 됐다. 콘돔 전문쇼핑몰 고추장갑(www.gochujanggab.com)은 '낙태편', '콘돔 안 쓰는 남자편', '외출편', '양보편' 등 총 4편의 콘돔 동영상 광고 시리즈를 제작, 자사 사이트에 게시했다고 9일 밝혔다.
국내에서의 콘돔 동영상 광고 제작은 이번이 처음. 지금까지 인터넷을 통해 유통된 콘돔 동영상 광고는 모두 외국에서 제작된 외국광고를 동영상으로 변환한 것으로 국내 콘돔 광고는 전무했다.
에이즈 퇴치연맹에서 2004년과 2005년에 각각 1개월간 TV를 통해 콘돔 공익광고를 방영한 사례가 있기는 하나 실질적인 콘돔 상업광고 형식의 콘돔광고는 이번에 처음 시도되는 것이다.
'고추장갑'이 제작한 콘돔광고 중 '낙태편' 은 공익광고라고 표현해도 무방할 정도로 공익성이 강하며 '외출편', '콘돔 안 쓰는 남자편', '양보편'의 경우에도 패러디를 통해 코믹하게 구성하였으나 역시 공익성을 강조한 점이 눈에 띈다.
콘돔 동영상 광고를 제작한 '고추장갑'은 지난 5월 국내 최초로 콘돔 지하철 광고 및 콘돔 만화광고를 통해 화제를 모았던 콘돔 전문 쇼핑몰이다.
고추장갑 한응수 대표는 '이번 고추장갑의 국내 최초 콘돔 동영상광고는 금기시됐던 콘돔에 대한 논의를 양지로 끌어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고 말했다.
황재성기자 jsgold@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