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TV하이라이트-10월 8일

입력 2006-10-04 07:00:00

⊙붕어빵 가족선발대회(MBC 오후 4시30분)=서로 닮은 가족은 그만큼 행복하지 않을까. 누가 봐도 가족임을 알 수 있을 만큼 쏘옥 빼닮은 이들이 경연대회를 펼친다. 단순히 닮은 붕어빵 가족을 선발하는 것이 아니라 부모세대와 자식세대간의 오래와 갈등을 독특하고 색다른 방법으로 풀어내며 진정한 가족의 의미를 되새겨본다.

성형전문의, 역술가 등 전문가들이 나서 가족들의 유전비교, 손금과 관상, 전생 등을 파헤치며 붕어빵 가족을 분석하는데···. 김성주 아나운서와 서경석, 조혜련이 진행한다.

⊙징기즈칸 그는 누구인가(EBS 오후 1시30분)=역사상 가장 넓은 제국을 지배한 '징기즈칸'의 삶과 업적을 조명한다. '잔인한 정복자', '위대한 영웅', '현명한 대제국의 경영자' 등 다양한 수식어로 알려진 징기즈칸의 실체를 '몽골비사' 등 객관적 사료를 통해 접근한다. 징기즈칸의 영웅적 면모와 생애의 어두운 면까지 그의 삶을 재연해 보여준다.

⊙HD TV 문학관 '달의 제단'(KBS1 오후 10시20분)=종가의 전통을 내세워 가문을 지키려는 할아버지와 서자이지만 유일한 혈육인 17대손 손자와의 갈등을 다룬 이야기. '가문'이라는 이름 아래 놓인 남근주의 사상의 빛과 그늘을 조명한다. 제6회 무영문학상 수상작인 심윤경의 동명 장편소설이 원작.

⊙사랑해요 한국의 맛(KBS2 오전 8시)=사스 공포 이후로 전세계적으로 웨빙식으로 인정받은 한식. 미국, 프랑스, 일본을 찾아 세계 속 한식의 위상을 알아본다. 할리우드 스타들이 즐겨 찾는다는 한식당 '우래옥'의 비결, 프랑스 르꼬르동 블루 요리학교 회장이자 김치 전도사 쿠엥트로씨가 꼽는 한식의 매력, 일본의 한식 마니아들의 이야기도 들어본다.

최두성기자 dschoi@msnet.co.kr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