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즈 단신

입력 2006-09-05 07:44:51

○···국내 주요 특산품 1천200여 종이 호주 우정공사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호주 안방에 진출한다.

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는 최근 호주 우정공사와 제휴를 맺고 9월부터 양국의 인터넷 쇼핑몰 초기화면에 배너(banner)를 연결, 양국의 전통 특산물을 판매하기로 했다.

호주 우정공사 쇼핑몰(www.ozmall.or.kr)에 링크돼 판매되는 우리나라 제품은 김, 인삼제품, 공예품 등 1천200여 종이고 우리나라 우체국 쇼핑몰(world.epost.go.kr, www.epost.go.kr)을 통해 소개되는 호주 제품은 전통 건강식품, 화장품 등 20여 종으로 이달 중 100여 종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우정사업본부는 이번 제휴를 통해 농어촌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호주민 및 교민 등에게 값싸고 질 좋은 국내 특산품을 제공하고 한국 문화를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화요금도 초고속인터넷처럼 약정할인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데이콤은 이달부터 이용 기간을 미리 약정할 경우 전화통화료를 최대 10%까지 할인해주는 '약정요금할인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초고속인터넷이나 이동전화의 경우 약정요금할인이 일반화돼 있었지만 유선전화까지 적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에 출시된 '약정요금할인제'는 고객이 사전에 이용 기간을 약정하면 시내, 시외, 이동 및 국제전화 요금을 모두 할인해 주는 서비스로 ▷1년 약정 시는 5% ▷2년 약정 시 7% ▷3년 약정 시 10%씩 각각 할인된다.

데이콤 관계자는 "장기 이용 고객에게 혜택을 주기 위해 약정요금할인제를 새로 도입하게 됐는데 향후에도 고객 요구에 맞는 요금상품을 계속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1544-0001.

○···계명대 벤처창업보육사업단은 오는 7일 오후 7시부터 3시간 동안 사업단 세미나실에서 피부미용 분야의 창업을 준비하는 여성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여성 소자본 창업자를 위한 피부미용과 비만·체형 관리샵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강사는 피부 및 체형 관리, 천연 화장품 제조 등 미용업에 오랜 노하우를 가진 최향자 소리소 뷰티아카데미 대표가 맡는다. 053)620-2035.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