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돋보기-EBS 3D 애니메이션 '빼꼼'

입력 2006-08-28 09:39:40

단편 애니메이션으로 각종 해외 페스티벌에서 수상하며 TV 시리즈로서의 성공 가능성을 높여온 HDTV용 3D CGI 애니메이션 '빼꼼'이 28일부터 EBS-TV를 통해 매주 월·화·수 오후 7시 30분에 안방 시청자를 찾아간다.

북극에 살던 덩치 큰 백곰인 '빼꼼'. 사고뭉치에 호기심 많은 빼꼼이 도시로 오게 되면서 벌어지는 각종 사건과, 조금 모자란 듯 좌충우돌 실수투성이지만 무언가를 끊임없이 시도하고 도전하는 과정을 그린다.

EBS 한국교육방송공사와 스페인의 BRB International이 투자하고 국내의 알지애니메이션스튜디오에서 제작한 '빼꼼'은 5분 52편으로 구성됐으며 전 세계 시청자들이 부담 없이 보고 공감할 수 있는 웃음을 소재로 한 슬랩스틱 코미디 애니메이션이다.

특히 대사 없이 주인공 캐릭터 '빼꼼'의 재미난 동작과 적절한 효과음으로 상황을 코믹하게 구성됐다. 이미 국내외 각종 애니메이션 영화제의 초청을 통해 작품성을 검증 받아온 '빼꼼'은 올해 프랑스 안시 국제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TV경쟁부문에 초청됐으며 2004년에는 프랑스 MIPCOM Jr 라이센싱 챌린지 대회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했다.

MIPCOM Jr 라이센싱 챌린지 대회는 전세계 TV 애니메이션 시리즈 중 캐릭터 비즈니스의 성공 가능성이 가장 높은 작품을 선발하는 대회로, 이 대회의 그랑프리 수상을 통해 작품성 뿐만 아니라 '빼꼼'의 상업적인 성공 가능성 또한 검증 받은 셈.

한편 '빼꼼'은 영국 BBC, 미국 Cartoon Network, 프랑스 M6, 독일 KIKA 등을 포함한 미주와 유럽 15개국과 수출계약을 완료했으며, 이 외에도 13개국 주요 방송사들과 활발한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최두성기자 dschoi@msnet.co.kr

최신 기사